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타트모 지능형 CCTV 카메라 프레즌스... 사람과 동물, 자동차를 구분한다는 똑똑한 야외용 카메라...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2016. 11. 28. 14: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보안에 대한 걱정이 커지면서 다양한 CCTV 카메라들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네타트모(Netatmo)의 감시 카메라 프레즌스(Presence)는 똑똑한 알고리즘을 통해 사람과 반려동물, 자동차 등을 구분해낼 수 있다는 똑똑한 홈 카메라입니다.


집으로 향하는 사람, 동물, 자동차까지 구분해 대응하는 똑똑한 야외용 CCTV 카메라...



1080P의 풀 HD 해상도와 100도의 널찍한 시야각으로 최대 20m까지 감시할 수 있다는 이 카메라는 야외 사용을 기본으로 상정한 만큼 방수 디자인에 밤에도 작동할 수 있도록 적외선 센서도 보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스마트폰 앱 등으로 촬영 상태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보통은 피사체의 움직임을 따라가거나 움직임이 있을 때 경고를 해주는 수준인데 이 녀석은 사람이나 자동차, 동물 등을 구분해서 그에 따른 알림을 제공한다는 게 꽤 신기하네요.



다만 그런 구분을 클라우드 등에 인터넷으로 연결하지 않고 내장된 자체 알고리즘 만으로 한다는 부분이 흥미로운데요. 알림도 원하는 조건을 설정한 후 그에 맞게 받을 수 있다는 등 편의성을 꽤 높인 부분도 눈에 띕니다. 일단 디자인도 예쁜 편이고요. 참고로 가격은 300달러(35만 원 정도)라고 하는데 국내 출시는 쉽지  않아 보이지만, 흥미로운 녀석이긴 하네요.^^


[관련 링크: engadget.com]


반응형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6.11.28 18:56 신고
    신기하네요. 저런 것 달만한 집을 먼저 하나 장만해야 하는데...ㅎㅎ
    언젠가 여행이 끝나면 기억하겠어요!
    • 프로필 사진
      2016.11.29 10:09 신고
      삶은 끝없는 여행이라는데 토종감자님이 언제 정착이라는 걸 하실지.^^ 그게 더 궁금하기도 하네요.
  • 프로필 사진
    2016.11.29 11:57 신고
    전기는 어떻게 공급하려나요...
    • 프로필 사진
      2016.11.29 17:10 신고
      그리고보니 그렇네요. 배터리 같은 건 아닐테니 벽에서 막연하게 끌어다 쓸거라고 생각하긴 했는데... 뭔가 의외의 방법이 있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