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베리의 새 안드로이드폰 DTEK50...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블랙베리의 보안 능력을 끼얹다...
한때 스마트폰의 선두주자이자 특유의 물리 쿼티 키패드로 미국 대통령에게까지 사랑받았던 스마트폰.
네. 오바마 스마트폰이 뭐니 해서 한 두 번쯤은 그 이름을 들어보셨을 블랙베리(BlackBerry) 얘긴데요.
화무십일홍이라고 하기 뭐할 정도로 최근의 블랙베리는 추락 상태입니다. 미국에선 아이폰에 전 세계적으로는 안드로이드에 밀려 존재감조차 희미해진 그들.
그나마 최근엔 생존을 위해 안드로이드를 사용한 스마트폰을 선보이며 블랙베리의 명맥을 잇기 위해 애쓰고 있는데요.
블랙베리가 선보인 DTEK50은 물리 키패드는 없지만, 물리 키패드만큼 블랙베리의 아이콘이었던 보안 기능을 접목해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5.2인치 풀 HD(1080 x 1920, 424PPI) 터치 스크린, 1.5+1.2GHz 64비트 쿼드 코어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617 8952, 3GB 램, 16GB 저장 공간(마이크로 SD 지원), 전후면 각 800만/1,300만 화소 카메라, 듀얼밴드 와이파이 802.11 a/b/g/n/ac, 블루투스 4.2 LE, 2,610mAh 배터리(고속 충전 지원) 등에 운영체제는 당연히 안드로이드. 거기에 블랙베리 키보드와 보안 앱 DTEK 등을 프리 로드해 제공하는데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블랙베리의 보안 실력을 더해 구매자의 마음을 사겠다는 그들의 전략이 먹힐지는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비슷한 보안 지향 스마트폰이 적지 않지만, 성과를 낸 경우가 거의 없으니까요. 그나마 믿을 건 블랙베리의 브랜드 파워인데 안타깝게도 그게 먹힐 상황이 아니라서...=_=^ 거기에 알카텔의 아이돌 모델을 베이스로 한터라 블랙베리의 아이덴티티도 조금은 아쉽고요. 뭐 그렇게 말은 했지만, 모쪼록 그들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이번에도 안될 것 같지만...
[관련 링크 : Blackberry.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