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대신 동영상을 촬영해 찰나를 공유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촬영을 위한 기기도 점점 세분화되고 있습니다.
카메라나 캠코더 같은 전통적인 방식 외에도 스마트폰으로 찍는 이들도 있고 드론을 이용하거나 액션캠 같이 상황별로 특화된 제품들을 사용하게 됐고요. 물론 이런 변화에는 비슷한 사용 씬도 더 세부적으로 세그먼트를 나눠 사용자의 니즈에 답하며 더 큰 수익을 노리는 제조사의 전략이 맞아떨어진 탓이겠지만, 꼭 그 상황에 맞는 장비가 필요한 이들에게 새로운 아이템은 흥미로울 수밖에 없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에 살펴볼 녀석은 LG전자가 LG G5와 짝을 이뤄 선보인 LG 프렌즈 제품군에 포함된 액션캠LTE.
언제 출시되나 했더니 뜨거운 여름휴가철에 맞춰서 본격 출시를 선언했더군요. 액션캠LTE는 그 이름 안에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모두 녹여내고 있는데요.
150도의 광각 렌즈를 탑재한 1,230만 화소 카메라를 단 액션캠LTE는 99g의 가벼운 무게에 4K UHD은 30 프레임, 풀 HD는 30/60 프레임, HD는 30/60/120 프레임으로 각각 촬영할 수 있고, 실시간 스트리밍도 HD 기준으로 30 프레임 정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를 위해 퀄컴의 스냅드래곤 650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2GB 램, 4GB 저장 공간(OS용), 마이크로 SD 슬롯 지원, 와이파이 802.11 b/g/n, 블루투스 4.1, USB 타입-C, IP67급 방수 등의 사양을 자랑합니다.
물론 LTE를 명시한 만큼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외에 이통사의 LTE망을 이용해서도 개인방송 서비스를 이용해 실시간 스트리밍을 할 수도 있고 관련해서 전용 데이터 요금제도 마련될 거라고 하더군요. 또 LG G5가 아니 다른 스마트 기기, 예컨대 안드로이드 5.0 이상이나 iOS 9 이상을 지원하는 제품과 무선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촬영 결과물의 퀄리티가 가장 중요하겠지만, 작은 크기에 편의성까지 고려된 만큼 산으로 들로 떠날 때 요 녀석을 챙겨서 떠나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계시지 않을까 싶네요. 출고가는 399,300원으로 아슬아슬하게 40만 원 아래인데요. 요 녀석과 함께 어딘가를 달려보고 싶으시다면 관심을 가져보세요.^^
[관련 링크 : Social.LGE.co.kr]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