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키쿠(Keecoo) K1... 남다른 디자인과 셀카 강화, 항균 등으로 여심을 공략하겠다는 중국의 신상 스마트폰...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방대한 내수 시장만큼 다양한 스마트폰 제조사와 브랜드가 경쟁을 펼치고 있는 중국.
덕분에 우리가 모르는 브랜드와 스마트폰도 참 많은데요. 이번에 소개할 키쿠(Keecoo)도 꽤 낯섶니다.

중국의 실리콘밸리랄 수 있는 심천에서 출발한 이 브랜드가 최근에 선보인 스마트폰 K1은 여성을 타깃으로 설정했던데요.


차별화된 디자인, 셀피를 위한 카메라까지... 여성을 위한 스마트폰을 표방하다... 키쿠 K1...


여성을 지향하는 스마트폰이 없지는 않았지만~ 키쿠 K1(Keecoo K1)은 제법 남다른 느낌이네요.
일단 디자인부터가 네모나거나 둥글었던 녀석들과 조금은 다른데요. 가죽과 알루미늄 합금을 사용한 바디는 화이트와 핫핑크, 민트 등 톡톡 튀며 5인치 HD(1280 x 720, 312PPI) AMOLED 디스플레이, 미디어텍의 1.3GHz 64비트 쿼드 코어 프로세서 MT6735P, 2GB 램, 16GB 저장 공간(마이크로 SD 지원), 전후면 각 800만/1,300만 화소 카메라, 와이파이 802.11 b/g/n, 블루투스 4.0, 2,300mAh 배터리 등을 주요 스펙으로 하고 있는데 사양 자체는 그리 튀지는 않습니다. 철저히 보급형 모델이니까요.



셀피에 빠진 중국답게 전면에 플래시를 달아 셀카를 보좌하고 있고, 후면 역시 더 나은 사진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고 하는데요. 사진은 결과물을 보기 전에는 평가하기 어려우니 넘어가더라도 다양한 방면에서 여성 취향에 어필하고 있는 게 느껴지는데요. 항균 기능을 더한 코닝 글라스로 터치 스크린을 덮었고, IP64급 방수/방진으로 손을 씻을 때 튈 수 있는 물방울까지 처리한다며 장점들을 어필하고 있는데요. 비교적 신생 브랜드(?) 답게 제품에 대한 신뢰가 가지는 않지만, 그들이 내놓은 모델이 여성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지는 궁금하네요.^^


[관련 링크 : keecoo.cc]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