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GO와 함께 뜬금없다 싶을 정도로 확 뜬 기술이 바로 증강현실(AR)이죠.
현실 위에 가상의 이미지를 띄워 현실과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새로운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이 기술은 가상현실(VR)이 주목받으며 대중의 관심에서 살짝 멀어졌었지만, 포켓몬이라는 강력한 캐릭터와 함께 완벽히 부활했는데요. 살짝 주도권을 놓치긴 했지만, 가상현실 기술들 밀고 있는 이들이 가만히 있을 리가 없죠~
포켓몬 GO가 그랬듯 가상현실을 온전히 느끼면서 빠져들 콘텐츠 만들기에 분주한데요.
이번에 소개할 녀석은 엔비디아(NVIDIA)의 라이트스피드 스튜디오(LightSpeed Studios)가 선보인 VR 펀하우스(VR Funhouse)라는 콘텐츠입니다. VR 콘텐츠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컴퓨팅 파워를 필요로 하다 보니 자사의 하이엔드 그래픽 칩셋인 GTX 1080을 홍보할 목적이 더 크긴 하지만, 가상현실 안에서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되어 있는데요.
미국식 카니발을 무대로 물총을 쏘고 총도 쏘고, 활을 쏘면서 다양한 유희를 즐기며 VR 세상에 흠뻑 빠질 수 있도록 디자인된 이 게임은 스팀(Steam)에서 무료로 받아서 즐길 수 있는데요. 이게 가상현실의 끝이냐고 하면 아직 갈 길이 멀다고 얘기하는 게 맞겠지만~ 현세대 데스크탑 PC가 구현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VR을 경험해볼 수 있다니 도전해 보시죠. 물론 그전에 자신의 데스크탑을 최고 사양으로 구성하는데 막대한 돈이 들어가는 만큼 아무나 해보긴 어려울 수도 있을 듯 하지만요.-_-;;
[관련 링크 : Geforce.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