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올레드 사이니지부터 울트라 스트레치까지... LG전자가 2016년에 준비한 디지털 사이니지 신제품들...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혹시 사이니지(Signage)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보통 기업 대 기업(B2B)으로 많이 판매되는 제품이라서 이름은 낯설지 모르지만, 아마 지금도 가까이에서 사이니지를 직접 만나고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이니지는 공공장소에 설치되는 모든 디스플레이를 뜻하거든요.


차원이 다른 올레드 사이니지부터 58  :  9  울트라 스트레치까지....  매력적인 디지털 사이니지들...


예컨대 엘리베이터 안에 서 정보를 제공하는 스크린도 버스나 지하철 안에 달려 있는 전광판도, 심지어 식당에 있는 메뉴판도 모두 사이니지라는거죠. 지나가다 우연히 마주친 그 디지털 스크린들이요~^^ 그중에서도 최근에 화제가 되고 있는 건 다양한 크기는 물론 고휘도나 초고해상도, 또 무려 올레드(OLED) 소재로 까지 확장된 다양한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인데요.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시장 규모가 커짐에 따라 차별화된 시각 경험을 제공하는 디지털 사이니지에 공을 들이는 업체가 늘고 있는데요.




LG전자 만해도 디지털 사이니지의 콘셉트를 잡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조합해 디지털 사이니지를 생산하는 것뿐 아니라, LG그룹 전체가 그 안에 담길 콘텐츠 관리와 유지보수까지 디지털 사이니지 전반에 걸친 풀 라인업을 짜고 경쟁력을 높이고 있더라고요. 이번 더블로거 모임을 통해 그런 LG전자가 시야각 측면에서 단연 뛰어나 모니터나 스마트폰 등의 디스플레이에서 주류를 이루는 IPS LCD부터 초고화질의 아이콘인 올레드까지 흥미로운 소재에 기술력을 더한 신제품을 만나고 왔는데요.



백라이트가 없는 올레드의 특성을 살려 화질은 물론, 디자인과 두께 등에서 경쟁사 대비 강점을 가진데다 양면으로 다양한 정보를 보여줄 양면 스크린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올레드 사이니지(OLED Signage)와 58 : 9라는 이색적인 화면 비율로 다양한 정보와 상품 정보 등을 보여줄 UHD(3840 x 600) 해상도 기반의 울트라 스트레치(Ultra Stretch) 모델이 그 주인공입니다. 단순히 하드웨어만 특출 난 게 아니라 전용 콘텐츠 솔루션인 슈퍼 사인(Super Sign)을 통해 디지털 사이니지로 내보낼 콘텐츠를 가공하고 컨트롤할 수 있도록 해서 운용 편의성도 높이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물론 이런 제품군 자체가 애초에 집에 설치되기 위한 게 아니라 공공장소에서 다수의 불특정 다수를 노리고 있는 만큼 당장 사이니지가 피부로 와 닿지 않으실 수도 있겠지만, 자신의 사업장에 어떤 사이니지를 구축하는 게 나을지 고민하시는 분도 계실 것 같은데요. 본인이 후자라면 기존 모델 대비 한층 개선된 원스탑 솔루션으로 LG 디지털 사이니지의 설치를 고려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완벽에 가까운 고급스러움을 추구하신다면 올레드 사이니지를 어느 각도에서도 왜곡 없는 색감을 자랑하고 더 실용적일 IPS LCD까지 다양한 옵션이 준비되어 있어 설치해야 하는 장소에 딱 맞는 제품을 만날 수 있을테니까요.^^


이쯤되면 인천 국제 공항 천장에 매달려 있는 매력적인 올레드 사이니지를 올해부턴 좀 더 다양한 곳에서 만날 수 있지 않을까 기대되네요.


[관련 링크 : Social.LGE.co.k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