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씨게이트 외장 하드 디스크 INNOV8... 세계 최초로 USB로 데이터 전송과 전원 공급을 동시에...!! 본문

N* Tech/Device

씨게이트 외장 하드 디스크 INNOV8... 세계 최초로 USB로 데이터 전송과 전원 공급을 동시에...!!

라디오키즈 2016. 4. 1. 14:00

씨게이트(Seagate)에 대해 어떤 이미지를 갖고 계신가요?
웨스턴 디지털과 함께 세계에서 가장 많은 하드디스크를 찍어내는 회사 중 하나지만, 사실 온라인에서의 여론은 그들에게 그리 긍정적이지 않은 듯 합니다. 미국에선 고장률이 워낙 높다는 이유로 집단 소송을 당하기도 하고 국내에서도 씨게이트의 하드를 믿지 못하겠다는 이들이 부쩍 늘었는데요.



세계 최초로 USB 케이블 하나로 데이터 전송과 전원 공급을 해결한 외장 하드 디스크...


그럼에도 불구하고 씨게이트의 행보는 분주합니다.
무언가 새로운 걸 찍어내지 않으면 안 그래도 SSD에 밀리는 상황에서 존재감마저 흐릿해질지 모른다는 생각이 있지 않았을까 싶네요. 아무튼 그런 씨게이트가 선보인 건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한 외장형 저장장치 INNOV8.







세련된 느낌의 외관도 눈에 띄지만, 용량은 무려 8TB고 세계 최초로 USB로 전원을 공급받는 데스크탑용 하드 드라이브라는 게 이 녀석의 차별화 포인트입니다. 덕분에 단자는 USB 타입-C 3.1 포트 하나 뿐인데요. 별도의 어댑터 없이 USB만 연결하면 데이터 전송과 전원 공급을 한 번에 해결하며 8TB의 빵빵한 하드디스크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긴 하네요. 가격은 349달러(40만원 정도)로 저렴하지 않지만, 전송 속도와 안정성만 높다면 한 번 써보고 싶은 녀석이긴 한데~~ 신기술로 무장한 씨게이트의 하드디스크. 관심이 가시나요?


[관련링크 : Seagate.com]


Tag
, , , , , , ,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