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이수스 ROG GX700... 하이엔드 게이밍의 세계, 노트북도 수냉 쿨링 모듈로 온도를 잡겠다...?!

본문

반응형

오버클러킹을 위한 인간의 꿈은 어디까지 뻗어가야 만족할까요?

글쎄요. 지금도 PC 관련 커뮤니티에 쏟아지고 있는 단 1프레임, 1MHz 상승을 위한 오버클러킹 도전기를 보면 그 끝이 있을까 싶긴 하지만~ 그런 인간의 끝없는 욕심의 결과 하나가 이번 IFA 2015에서 공개됐더군요.


게이밍 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냉 쿨링 노트북, 조금 과한 거 아닐까...



게이밍 브랜드 R.O.G를 가지고 있는 에이수스(ASUS)가 선보인 ROG GX700 시리즈 얘긴데요.

게이밍 노트북에 수냉 솔루션을 적용한 야심찬 계획의 기괴한 결과물. 17인치의 큼직한 노트북 뒤에 연결할 수 있는 외장 수냉 모듈을 이용해 노트북이 뿜어내는 열을 잡아내겠다는 계획.






당연히 이 노브북 본체는 17인치 4K IPS 디스플레이와 스카이레이크라 불리우는 6세대 인텔 코어에 기반한 2.7GHz 프로세서 코어 i7-6820HK, 64GB 램, 2048개의 CUDA 코어를 달고 있는 최신예 지포스 GTX 990M 등 후덜덜한 사양을 자랑하는데요. 처음부터 최고급 게이밍 데스크탑과의 경쟁을 노린 포석이 곳곳에서 읽히는 느낌이랄까요?






물론 노트북이 이렇게 달려오면 데스크탑 역시 또 한발 달려서 도망치겠지만, 노트북의 공간 활용력에 강력한 퍼포먼스, 거기에 거한~~ 쿨링이 더해지면 의미있는 게이밍 하드웨어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이들을 자극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가격이 후덜덜하겠지만~ 어차피 이런 제품에 돈을 쓰는 이들이라면 최고 그 한 단어에 기꺼이 돈을 쓰는 이들이니까요.^^ 하지만 저 디자인... 조금 과한 느낌이지 않나요?


[관련링크 : gizmodo.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5.10.13 13:59
    너무 멀리갔네요; 더이상 노트북도 뭣도 아닌 수준인데..
    • 프로필 사진
      2015.10.13 16:36 신고
      ^^;; 글쎄요. 데스크탑에 수냉 시스템 붙였다고 데스크탑이 아닌 게 아니듯이 이것도 외부 수냉 시스템을 더한 노트북으로 보는 건 무리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