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IMMERSIT 4D 모션 심... 4DX 영화관에서 느끼던 움직임을 거실 소파에서도 느낄 수 있다면... 본문

N* Tech/Science

IMMERSIT 4D 모션 심... 4DX 영화관에서 느끼던 움직임을 거실 소파에서도 느낄 수 있다면...

라디오키즈 2015. 7. 31. 22:00

극장에서 4DX관을 이용해 보신 적 있으시죠?
영화에 맞춰서 프로그래밍된 의자가 놀이공원의 놀이기구처럼 움직이고, 앞좌석에서 물이 뿜어져 나오는 등 기존의 수동적으로 바라만보던 영화에 소소한 긴장감과 흥미를 높여주는데요. 이런 4DX가 집안으로 찾아온다면 어떨거 같으세요?



영화관의 4DX 의자가 거실 소파로 바뀐다면... 영화, 게임 속으로 더 빠져들까요...?!


프랑스의 IMMERSIT이 꿈꾸는 집안 풍경이 바로 그렇게 4DX관을 거실로 옮겨놓은 것 같은 모습인데요.

그저 큼직한 TV나 프로젝터로 영화를 감상하던 기존의 집안 풍경에 움직이는 소파를 추가해 영화 감상의 즐거움을 높이겠다는 거죠.




그렇다고 소파를 아예 새로운 걸로 갈아치울 필요는 없습니다.
기존의 소파 밑에 제어 모듈을 놓고 네 구석에 에어 펌프를 놓으면 제어 모듈의 컨트롤에 따라 에어 펌프가 따로 또 같이 팽창하고 수축하면서 소파를 움직여 마치 4DX관의 움직이는 의자처럼 작동하는 식이거든요. 4DX와 마찬가지로 영화별로 언제 어떻게 움직일지 프로그래밍이 필요하긴 하지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컨트롤할 수 있다니 컨트롤 자체는 그리 어렵지 않을 것 같네요. 또 영화 뿐 아니라 게임을 할 때도 게임의 내용에 따른 움직임이 가능하다니 4DX관 이상의 흥미로운 경험도 추가할 수 있을 듯 한데요. 영화관처럼 물이 뿜어져 나오거나 다른 효과가 더해지진 않겠지만 흥미롭긴 하군요.





아직은 프로토 타입 상태로 9월쯤 킥스타터를 통해 사업 자금을 추가로 마련할거라고 하는데 그들의 계획이 성공하려면 제품의 완성도나 가격 경쟁력 못잖게 콘텐츠에 따른 적절한 프로그래밍 내용을 공유하고 쉽게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 같네요. 당연히 그런 부분은 고려하고 있겠지만~^^


[관련링크 : immersit.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