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을 우리집 올레tv 리모컨으로 만드는 방법~?! 올레tv 플러스 친구, 플친 맺기 이벤트...!!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실행되는 스마트폰앱.
수백만 개에 달하는 앱 중에서 가장 많이 실행되는 앱이 어떤 앱일 것 같으세요?
얼마전 KPCB가 발표한 2015년 인터넷 트렌드 보고서에 그 답이 소개되어 있었는데요. 놀랍게도 페이스북이나 유튜브 같은 날고 기는 앱을 재치고 카카오톡이 평균 55회나 구동되어 왓츠앱이나 위챗 같은 글로벌 메신저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더군요. 2위인 왓츠앱이 37회였으니 격차도 꽤 나는 셈인데요.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도 하루에 몇십번씩 '카톡~'과 함께 카카오톡을 켜고 끄기를 반복하고 계실터라 그다지 새롭지 않은 소식일 수도 있겠지만. 그 만큼 우리 삶에 카카오톡은 가까이 다가와 있는데요. 카카오톡에서 새로운 게임을 만나고 웹툰이나 소설을 읽고, 선물을 사고 자연스럽게 모바일 라이프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카카오톡을 혹시 도구로도 활용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kt의 올레tv를 이용하고 계시다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카카오톡을 리모콘처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알고 계셨나요?
보통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는 어떤 브랜드에 대한 상품 소개나 혜택 정보, 쿠폰 같은 걸 받는 통로로 쓰고 계실텐데 올레tv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는 좀 다르다고 하더라고요. 친구를 맺는 것 만으로 아래와 같은 다양한 기능이 가능해지거든요.
안타깝게도 저는 집에서 올레tv를 쓰지 않아서 요 녀석을 제대로 활용해볼 수는 없지만 ㅜ_ㅜ
올레tv 플친을 친구로 등록하면 '켜', '꺼' 같은 명령어를 던지는 것으로 올레TV를 켜거나 끌 수 있고, 볼륨 조절 같은 것도 카톡으로 대화하듯 할 수 있는 건데요. 아직 볼륨 조절 같은 게 자연어 처리는 아닌 듯 하지만, 더 다듬으면 리모콘이 나몰래 어딘가 숨바꼭질 중일 때도 카톡으로도 올레tv를 쉽게 제어할 수 있을 듯 하네요.
또 올레tv에서 인기있는 콘텐츠를 확인('인기')하거나 보고 싶은 영화나 TV 프로그램 이름을 입력하면 올레tv가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리스트를 제공하는데요. 이렇게 내비게이션이나 콘텐츠 검색 엔진처럼 사용하는 것 뿐 아니라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레tv 플친에게 보내면 올레 tv로 직접 볼 수 있는 신박한 기능도 제공한다니 올레tv를 이용하고 계시다면 한번쯤 이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마음에 든다면 물론 두고두고 쓰시면 더 좋을테고요~^^
저처럼 아직 올레tv 사용전이시라도(물론 쓰면 더 좋겠지만;;) 올레tv 플러스 친구와 플친을 맺으면 시니컬 토끼 이모티콘을 모두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플친과 올레tv를 연결하면 TV쿠폰을, SNS로 이 이벤트를 공유하면 스타벅스 기프티쇼를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니 이벤트에는 꼭 참여해 보세요.^^ 일단 올레tv 플친부터 단단히 맺으시고요~
PS. 시니컬 토끼 이모티콘 깜찍하군요. 깨알 같은 올레tv 홍보까지...ㅋㅋㅋ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