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후지쯔 애로우즈 NX F-04G, 앱사이트 로그인까지 한큐에~ 세계 최초 홍채 인식 스마트폰 등장!! 본문

N* Tech/Device

후지쯔 애로우즈 NX F-04G, 앱사이트 로그인까지 한큐에~ 세계 최초 홍채 인식 스마트폰 등장!!

라디오키즈 2015. 5. 19. 06:00

일본의 NTT 도코모가 올 여름 시즌을 준비하며 선보인 스마트폰 중에는 흥미로운 제품이 하나 있습니다.

세계 최초의 홍채 인증 방식을 적용한 모델 애로우즈(ARROWS) NX F-04G가 그 주인공인데요. 제조사는 후지쯔.




바라만 보면 잠금 해제부터 사이트 로그인까지, 세계 최초의 홍채 인식 스마트폰...


5.2인치 WQHD(2560 x 1440, 570PPI) IPS 디스플레이, 2GHz+1.5GHz 64비트 옥타 코어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810 MSM8994, 3GB 램, 32GB 저장 공간, 전후면 각 240만/2,150만 화소 카메라, 와이파이 802.11 ac, 블루투스 4.1, NFC, IPX57급 방수/방진, 3,120mAh 배터리,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등 대체로 고사양의 스펙을 자랑하는데요.







이 녀석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홍채 인식 기능일 겁니다.
아이리스 패스포트(Iris Passport)라는 이 신기술은 사람의 눈을 인식하는 것이니 만큼 스마트폰의 전면을 바라보는 것 만으로 잠금 해제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화면 잠금 해제 외에도 웹사이트나 앱의 ID나 비밀번호 역시 관리해서 안전하면서도 편하게 잠금 해제가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참고로 이 기능은 적외선 LED에서 적외선을 뿜고 그걸 적외선 카메라로 인식해 홍채의 패턴을 등록하고 비교하는 방식으로 덕분에 어두운 곳에서나 사용자가 안경을 쓰고 있어도 어렵잖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최근엔 개인 정보뿐 아니라 업무용 정보까지 주요한 것들을 스마트폰에 모두 보관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데이터 보안은 물론이고 편리한 인증 방식에 대한 요구가 늘고 있는데요. 후지쯔가 선보인 홍채 인식은 이런 대중의 기대에 부합할 수 있을까요? 바라보면 잠금 해제되는 건 기존의 안면 인식과 비슷하지만, 어두운 곳에서도 유용하다는 점이나 앱이나 웹사이트 로그인까지 해결해준다는 이 홍채 인식 솔루션의 활약. 지문 인식을 넘어 대세가 될지 기대해 봐야 겠는데요~^^

[관련링크 : NTTdocomo.co.jp]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