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을 위해 삼포에 사포까지 해야한다는 서글픈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
운좋게 취업과 결혼에 골인해서 자녀를 가져도 걱정은 끝이 나지 않습니다. 자녀를 대학 교육까지 시키는데 드는 비용이 2억이니 3억이니 한다니 그냥 말만 들어도 턱턱 숨이 막힌다는 분들이 적잖을 것 같은데요. 상황이 그렇다보니 어린 자녀를 두셨다면 조금이라도 더 알뜰한 삶을 위해 아이사랑카드 같은 상품을 쓰고 계실 것 같은데요.
혹시 BC 아이행복카드에 대해서도 들어보셨나요?
BC카드가 새롭게 선보인 BC 아이행복카드는 만 0세부터 5세까지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정부 제공 보육료와 유아학비 지원 등의 복지 기능을 담은 카드로 취학전 아동 복지 서비스에 생활 속 여러 할인 혜택까지 더했다고 하더라고요. 이번엔 그 BC 아이행복카드를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BC 아이행복카드가 담고 있는 혜택을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취학전 자녀에게 포커스가 맞춰진 교육 혜택에 롯데멤버십이나 에코머니 포인트, 교육비 할인이나 의료비 할인과 온라인 쇼핑, 외식, 커피, 통신료 할인 등 꽤 다양한 서비스를 담고 있죠.
또 하나의 특징은 기업은행부터 우체국, 수협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JB 전북은행, 신협, 제주은행, 현대증권 등 12개 은행에서 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는 거죠. 몇몇 은행에서만 발급받을 수 있는 다른 상품과는 달리...^^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그렇게 발급받은 카드로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구분 없이 정부가 제공하는 바우처 형태의 정부지원금 수령 뿐 아니라 부모 부담금의 5%를 캐시백 형태로 추가할인 받을 수 있고 학원비 결제 시에도 동일한 5%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고 하던데 피아노나 영어, 태권도 등 자녀들에게 무언가를 가르치려는 교육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겐 꽤 유용한 포인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 외에도 그린카드 멤버십과 롯데 다둥이클럽 서비스를 통해 국립공원이나 휴양림, 각 지역별 문화시설 이용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건 물론 롯데마트 이용 시 자녀가 1명만 있어도 다둥이클럽 상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니 역시 어린 자녀를 둔 분들에겐 꽤 구미가 당길 듯 합니다.
또 온라인 쇼핑 할인부터 레스토랑, 커피전문점, 이동통신 할인 등의 소소한 할인 혜택을 더하고 있는데요.
눈치채셨겠지만~
BC 아이행복카드는 롯데 멤버십 관련 서비스가 많은 만큼 평소 롯데 포인트나 롯데마트 등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께 더 유리할 것 같네요. 아이행복카드의 발급은 꼭 육아맘이 아니더라도 가능하다고는 하는데 그래도 이왕이면 어린 자녀를 두신 분들께 더 큰 혜택을 제공할 카드이니 어린 자녀를 두신 분들은 체크해보셔도 좋을 상품 같습니다. 출산을 앞두고 계시다면 출산 준비물로도 제법 잘 어울릴 것 같고요.^^
[관련링크 : Bit.ly/Blog_IamHappy]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