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시작되면서 2015년형이라는 꼬리표를 달고 있는 신상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할 녀석은 LG전자가 출시한 사운드바입니다. 사운드바라고 하면 보통 그 이름처럼 긴 바 타입으로 TV와 유무선으로 연결해 TV 스피커 만으로는 부족한 사운드를 보강해주는 제품을 말하는데요.
회사에서 집까지 낑낑거리며 나른(-_- 집으로 받을 걸;;) 이 큼직한 상자에 담겨 있는 녀석이 바로 그렇게 올해 출시된 따끈따끈한 신제품 사운드바로 모델명은 LAS550H입니다. 320W 출력에 2.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자랑하는 녀석이죠.
상자 안에는 길쭉한 사운드바 본체와 무선으로 연결되는 서브 우퍼, 리모콘과 벽걸이용 거치대와 가이드, 광 디지털 케이블 등이 빼곡히 담겨 있었습니다. 스티로폼에 잘 포장된채로요. 풀어내고 나니 대충 주요한 구성품은 이렇더군요. 벽걸이형으로 쓰지 않는다면, TV와 무선으로 연결한다면 당장 쓰지 않을 것들이 많다는 얘기죠.^^
길쭉해서 외관을 한눈에 보긴 어렵지만 대략 이 둘이 조화로운 사운드를 들려준다는 것만 아시면 될 것 같은데요. 사운드바의 경우 전면에서 오른편에 4개의 버튼이 자리하고 있더군요. 왼쪽부터 전원, 기능(F), 볼륨(-, +)가 각각 준비되어 있는거죠.
서브 우퍼에는 별다른 버튼이 없고 후면에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이 하나 있을 뿐입니다.^^
블루투스로 사운드바와 연결이 잘 안될 경우에나 누름직한 그러니 평소엔 거의 쓸 일이 없을 테지만 어쨌든 체크해 두시면 됩니다.
설치는 간단합니다.
특히 2013년 이후 출시된 LG전자 TV에서 기본 제공하는 심플링크(SIMPLELINK) 기능을 이용한다면 TV와 무선으로 연결이 가능하죠. 하지만 저희 집 거실의 TV는 구형 모델.=_=;; 부록처럼 딸려오는 광 디지털 케이블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유선이라곤 해도 TV와 사운드바 사이에 광 디지털 케이블만 연결하면 끝이니 설치를 어려워하실 필요없어요.^^ 제 경우엔 TV와 연결한 후 TV의 스피커와 소리가 중복되는 걸 막기 위해 TV 스피커를 껐다는 것도 참고하세요.
그렇게 연결하고 나니~~ 흠.
흡족하게도 TV 스피커와는 확연히 차이나는 풍성한 사운드를 들려주는군요. 이 정도는 들려줘야 사운드바를 추가로 구입한 이유를 찾을 수 있겠다 싶은 첫 느낌. 당분간 계속 요 녀석 들어볼 예정이니까요. 직접 들어보고 써보면서 더 많은 이야기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링크 : LGE.co.kr]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