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로(eero)... 메쉬 네트워크로 무선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무선 공유기 아닌, 무선랜 시스템...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한때는 냉장고에 무선랜이 탑재되고 가정내 네트워크의 핵심이 될거라는 얘기도 있었습니다.
소위 홈오토메이션을 지향하던 시절, 24시간 늘 켜져있는 냉장고의 특성상 가정 내 전자기기를 연결하는 핵심으로 냉장고에게 새로운 역할을 기대한 이들이 있었으니까요.


달라진 무선 네트워크 환경에 대응하는 스마트한 무선랜 시스템, 이로...


=_= 하지만 시간은 돌고돌아 이젠 가정의 중심이 무선랜이긴하나 평범한 라우터 하나에 집중되는 형국이 됐죠.

스마트폰부터 테블릿 PC, 노트북, 스마트 TV까지 무선랜으로 얽히고 섥힌 무선 환경으로 꽤 빨리 변해왔으니까요.




급격한 변화에 많은 분들이 잘 올라타신 것 같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의 무선 공유기, 그러니까 라우터 만으로는 안정적인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만들기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적잖으실 듯 합니다. 조금만 멀어져도 약해지는 신호에 출렁이는 속도를 경험하셨다면요.






이로(eero)는 그런 사용자들의 불쾌한 무선 네트워크 경험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겠다는 제품인데요.

가정을 위한 최초의 무선 시스템을 표방한 이로는 단순한 무선 라우터가 아니라 집 내부 구조에 맞춰 이로를 배치하면 각각의 이로가 연계해 그물망 같은 무선 메쉬 네트워크를 구축해 최적의 퍼포먼스와 끊김없는 무선랜을 제공한다고 하더군요.




물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SSID를 스마트폰으로도 간단히 만들어 컨트롤할 수 있도록 하거나 외부에서 방문하는 사람을 이로의 네트워크 안에 쉽게 로그인할 수 있도록 하고 무선으로 가면서 더 중요해진 보안까지 챙기고 있고요.





참고로 이로는 1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 512MB 램, 1GB 저장 공간 등을 가지고 있으며 802.11 a/b/g/n/ac 규격에 2.4GHz와 5GHz를 동시에 지원하는 듀얼 와이파이, 블루투스 4.0 LE, 유선랜 포트와 USB 2.0 포트 등을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어찌보면 유무선 라우터와 비슷하지만 블루투스 등을 통해 좀 더 스마트하게, 여러 이로를 묶어쓰는 메쉬 네트워크로 차별화된 퍼포먼스의 무선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이 끌리긴 하네요.




간섭없이 최적의 무선 환경을 끌어내준다면 좋겠지만~
우리나라처럼 아파트가 메인이고 옆집에도 유무선 공유기가 산재한 상황에서도 효용을 발휘할 수 있을지는 살짝 의문이네요.^^;; 1대에 199달러(22만원 정도), 3개 묶음이 499달러(55만원 정도)라는 가격도 제법 쎈 느낌이고요.


[관련링크 : eero.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