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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식주의로 하는 건강한 다이어트와 식생활~ 비건 다이어트를 준비한다면... 인포그래픽 by Peta 2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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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식주의로 하는 건강한 다이어트와 식생활~ 비건 다이어트를 준비한다면... 인포그래픽 by Peta 2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15. 2. 12. 14:00

고기를 먹지 않고 채소를 먹는다 정도로 알고 있는 채식주의는 몇 가지 단계로 나뉘는데요.

대표적으로는 세미 베지테리언, 플렉시테리언, 폴로 베지테리언, 페스코 베지테리언, 락토-오보 베지테리언, 락토 베지테리언, 오보 베지테리언, 비건, 프루테리언 등으로 나뉜다고 하더군요.

플렉시테리언은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채식을 하는 것으로 경우에 따라 고기도 먹는다고 하고 세미 베지테리언은 소고기, 돼지고기 등은 먹지 않지만 닭이나 오리 등의 가금류는 섭취하는 수준, 플로 베지터리언은 빨간색 피가 포함된 건 피하는 것으로 소고기와 돼지고기 등은 먹지 않고 닭고기의 흰살, 유제품, 달걀, 생선 등은 먹는 이들이라고 하네요.

이어서 페스코 베지터리언은 육류는 먹지 않지만 생선이나 계란, 유제품은 섭취하는 단계고 락토-오보 베지테리언도 고기와 생선은 제외하고 유제품과 동물의 알 정도만 먹는 채식주의자이고 오보 베지테리언은 달걀은 먹지만 육류나 유제품은 안 먹는 경우, 락토 베지테리언은 반대로 유제품은 먹지만 고기나 알은 먹지 않는 채식주의자고 비건은 좀 더 극단적인 경우로 육류, 생선, 유제품, 알, 꿀 등 동물에게서 얻는 식품은 모두 배척하는 경우이고 가장 극단적인 프루테리언은 동물 뿐 아니라 식물의 생명도 고려한 탓에 땅에 떨어진 열매나 견과류 정도만 먹는다고 하네요.


절대적인 채식주의자들, 비건이 건강한 식생활을 하고자 할때 참고하면 좋을...


이렇게 다양한 단계 중에서도 거의 끝에 있는 비건(Vegan).
이 절대 채식주의자들에겐 동물에서 오는 영양소가 결핍되는 건 아닐지 걱정이 될 수도 있을 듯 한데요. 본인의 선택이라고는 해도 혹시나 했던 다이어터라면 이 인포그래픽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채식주의로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한다면 이 정도는 이미 공부하셨을 것 같지만~~ 그렇지 않고 호기심만 가지고 있던 분들이라면 PETA가 정리한 요 자료를 참고해 보시죠.^^



[관련링크 : DailyInfographic.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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