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 오디오 리뷰] LG 스마트 오디오 NP8340, 와이파이와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채워가다...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2014. 11. 27. 06: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반응형

뭐든 스마트가 붙는 시대를 살고 있다보니 어느새 제품 이름 앞에 스마트가 붙어도 그리 눈에 들어오지 못하는 시대가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제조사들은 출시하는 제품마다 스마트를 붙이고 있는데요.

LG 스마트 오디오 Wi-Fi를 살펴봅시다.
NP8340이라는 모델명을 가지고 있는 요 자그마한 녀석이 LG전자가 최근 선보인 스마트 오디오군 중 하나인데요.

출력은 30W에 모노 사운드를 재생하는 모델이죠.


작고 귀엽고, 그러면서도 단단한 사운드를 들려준 LG 스마트 오디오...




스마트폰 등의 스마트 디바이스와 연결해 작동하도록 만든 제품으로 근처에 가면 자동으로 재생하는 오토 뮤직 플레이, 같은 음악을 여러 스피커에서 한꺼번에 재생하는 멀티룸 모드, 같은 네트워크 안의 기기에 있는 음악 파일을 한꺼번에 검색하는 올서치, 모바일 메신저로 스피커를 컨트롤하는 홈챗 등의 재미난 기능도 제공하고 있고요. 그만큼 스피커의 기본인 좋은 소리 들려 주기뿐 아니라 말 그대로 스마트한 부가 기능들을 제공해 사용자의 마음을 사겠다는 전략이 녹아있는 제품인 셈인데요. 지난 IFA 2014때 LG 뮤직 플로우(LG Music Flow)라는 이름으로 선보였던 녀석이죠.^^

전반적인 디자인은 메탈릭한 분위기를 살린 작지만 단단한 느낌인데요.
스피커다운 메쉬와 직선으로 깔끔하게 떨어지는 라인은 작은 스피커지만 묵직하게 소리를 잡아줄 것같은 기대감을 품게 하더군요.










구성도 심플해서 상단에 전원 버튼을 품을 볼륨 조절용 휠, 뒷편에 전원과 랜 포트, 와이파이 버튼과 스피커 추가 버튼 등이 군더더기 없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통한 공유기 연결, 이만큼만 해도 스마트 오디오 준비 완료~


이 녀석을 제대로 쓰시려면 우선 앱부터 설치하셔야 하는데요.
구글 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LG 스마트 오디오앱을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함께 제공되는 사용 설명서의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검색하시면 간단히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스마트 오디오앱은 안드로이드 2.3.3 이상, iOS 5.1.1 이상을 지원합니다.




앱 설치가 완료되면 스마트 오디오와 스마트폰 간의 연결을 하셔야 하는데요.
스마트폰의 NFC가 켜져 있다면 전원을 켠 스마트 오디오의 NFC 태깅 위치에 가져다 대면 좀 더 수월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엔 유무선 공유기에 연결하면 되는데요.
공유기에는 유선 혹은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데 전 간단하게 무선으로 연결할 생각입니다만 설명서를 보니 무선 연결은 아무래도 전파 간섭 등의 이슈로 끊김 등의 오작동이 생길 수 있어 가능한 유선 연결을 추천하네요. 물론 제가 집에서 쓸때는 무선이라고 해도 특별히 문제는 없더라고요.^^;;







실질적인 연결은 스마트폰에서 이뤄지니 스마트 오디오와 무선 공유기 간의 연결은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스마트 오디오의 경우 기존의 블루투스 무선 연결도 지원하지만 더 넓은 대역과 메쉬 네트워크, 듀얼 밴드 와이파이 기술 등을 이용해 24bit 192kHz의 고음질 음원도 무선 와이파이로 재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덕분에 익숙하긴 하지만 음질 열화에 늘 신경 쓰였던 블루투스 기기와 차별화된 사운드를 경험해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블루투스가 좋다면 블루투스로 쓰셔도 큰 문제는 없지만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을 꼽으라면 역시 모노 스피커라는 점.
워낙 작고 아담해서 그러려니 하면서도 이왕이면 스테레오였다면 이라는 아쉬움을 갖게 되네요. 반전이라면 그럼에도 소리가 꽤 만족스러워서 원룸 등의 제한된 공간 안에서 활용하기에 꽤 잘 어울리는 녀석이라는 거죠. 스마트 오디오가 찍어놓은 선호장르에 맞춰서 추천하는 곡부터 여러 장르의 음악을 골고루 들어봤는데 가격대를 고려하면 전반적인 사운드는 만족스러웠습니다.






원한다면 추가로 스마트 오디오를 구입해서 서로 엮어서 쓸 수도 있고 처음부터 스테레오로 즐기고 싶다시면 이 녀석보다 상위 모델인 NP8540이나 NP8740을 선택하시면 될거고요.


이 녀석은 스마트란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환경에 대응하는데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노트북 등과 연결해서 음악을 재생하는 건 물론이고 같은 공유기 안에 미디어 서버로 쓰는 PC가 있다면 거기서 음악을 끌어다가 재생하는 것 역시 쾌적하다는 거죠. 그렇다보니 아는 만큼 관심을 가진 만큼 그 힘을 끌어낼 수 있는 제품이란 얘기가 되는데요. 이런 연결성 덕분에 큼직한 오디오 시스템은 부담스럽고 집안에 여러 미디어 기기에 파일들이 나뉘어 있는 케이스라면 그 활용도가 더 높으시지 않을까 싶네요~^^





생각보다 더 좋은 사운드를 전해줘 작지만 강한 스피커로서의 면모를 보여준 LG 스마트 오디오 NP8340.

추후 추가로 다른 스마트 오디오와 연결해볼 생각인데 그때 다시 한번 자세한 후기 정리해볼게요. 혹 이 녀석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관련링크 : LGE.co.kr]


- 이 포스트는 LG전자에서 리뷰를 목적으로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