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고 있던 사업 아이템에 날개를 달아준다.'
기본적으로 클라우드 펀딩이 지향하는 방향은 그렇게 아직은 사업자금이 부족하지만 성공할만한 아이디어에 돈을 투자하는 투자자가 모여 새로운 사업을 성공시키고 그 과실을 나눈다는 것에 있을텐데요.
그런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 중 하나인 킥스타터를 보고 있으면 종종 상상치 못한 사업 아이디어가 올라오기도 합니다. 이를테면 자그만한 로봇의 전투가 아닌 리얼 사이즈 로봇의 전투를 현실화하자는 메가봇(MegeBots)의 사업 아이디어 같은 것 말이죠.
혹자는 로봇을 만화나 영화에서처럼 타고 다니면서 대결을 펼치는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있었나 봅니다.
보스턴에 기반한 메가봇이 제안하는 게 바로 그런 거대 로봇에 탑승한체 서로의 실력을 겨루는 콜롯세움식 전투인데요. 어린시절 남자들의 마음에 불을 당기는 리얼 로봇 전투를 현실로 끌어내자는 게 그들의 아이디어. 이미 지난 2년간 프로토타입 제작을 위해 꽤 많은 노력을 해왔더군요.
하지만 아직은 너무 멀었다는 느낌을 받는 게 저만은 아니겠죠?^^
로봇들의 기름(?) 튀는 혈투를 보기엔 지금의 로봇 기술이나 안정성 모두 담보되지 않은 느낌이랄까요? 그래서인지 180만 달러를 목표로한 투자금도 아직 4만 달러 정도만 모였을 뿐인데요. 리얼한 로봇의 움직임과 남자의 피를 끓게할 리얼한 전투가 가능한 수준이 아니라면 미래를 바라보고 투자를 펼칠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아 보이죠? 혹 요 녀석에게 투자해보고 싶으신 분 계신가요~
[관련링크 : Kickstarter.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