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나노리프 블룸(Nanoleaf Bloom)... 밝기 조절은 쉽게 에너지 절약은 최대로 스마트한 LED 전구... 본문

N* Tech/Science

나노리프 블룸(Nanoleaf Bloom)... 밝기 조절은 쉽게 에너지 절약은 최대로 스마트한 LED 전구...

라디오키즈 2014.09.04 14:00

가장 스마트한 전구를 정의한다면 그 전구는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어야 할까요?
스마트란 개념에 대해선 다양한 의견이 나올 수 있겠지만 전구에 스마트를 대입한다면 전기 사용을 줄이면서도 상황별로 적절한 밝기의 빛을 안정적으로 제공해주는 것 정도가 아닐까 싶은데요.


기존의 소켓, 기존의 스위치로도 더 스마트하게 쓸 수 있는 LED 전구...




킥스타터에서 사업 자금 마련에 성공한 나노리프 블룸(Nanoleaf Bloom)이라는 LED 전구가 주목한 점도 바로 그 부분인 듯 합니다. 상황에 맞는 빛의 밝기를 쉽게 조절할 수 있도록 해서 전력 사용까지 최소화하자~^^



기존에 우리가 생각하는 전구의 모습과는 조금 다른 나노리프 블룸은 오각판을 기워 붙인듯한 본체에 작은 LED 램프 33개가 규칙적으로 배열되어 있는데요. 기존 전구에 비해 효율적으로 전력을 사용하는 LED를 기본으로 하는 것 외에도 밝기를 조절하는 방식이 색다르다는 특징도 가지고 있더군요.



보통은 밝기를 조절하려면 다이얼 스위치를 쓰곤 하는데 이 녀석은 보통 가정에서 흔히 쓰는 On/Off 스위치로 밝기를 조절할 수 있도록 했더라고요. 밝기 조절 방법은 간단합니다. 불을 켜면 100% 밝기까지 전구가 켜지는데 중간에 원하는 밝기가 됐을 때 빠르게 껐다 켜는 동작을 하면 그 밝기에서 고정되는 식이랄까요? 덕분에 별도의 다이얼 스위치를 설치하지 않아도 낡은 주택에서도 편리하게 쓸 수 있는거죠.





기존의 전구 소켓에 연결해 기존 스위치로 편리하게 제어하는데도 전기는 더 적게 쓰면서 더 밝게 쓸 수 있는 전구.
그래서일까요? 클라우드 펀딩을 통해 무난히 사업 자금을 마련한 나노리프 블룸이 상용화와 함께 얼마나 밝은, 또 얼마나 스마트한 성과를 내는지 지켜봐야 겠네요.


[관련링크 : Kickstarter.com]


Tag
, , , , ,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