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그 태그 멀티툴... 오프너부터 드라이버까지, 조이고 따고 풀어주는 군번줄의 나이스한 변신...?!

N* Culture/Design

by 라디오키즈 2014. 10. 2. 14: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반응형

전시에 군인이 사망했거나 부상당했을 때 인적 사항 등을 좀 더 쉽게 확인하기 위해 만들었다는 군번줄.

정확한 기원까지는 모르겠지만 군인들이 목에 걸고 다니는 군번줄을 해외에선 도그 태그(Dog Tag)라고 부르던데요.(죠;;)


가볍게 목에 걸고 다니다가 필요할 땐 멀티툴로 뚝딱뚝딱...





그런 도그 태그의 원형을 유지한체 목에 걸고 다닐 수 있도록 한 USB 메모리도 있었지만 그 못잖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도그 태그가 있네요. 미국의 Prometheus Design Werx가 팔고 있는 도그 태그 멀티툴(Standard Issue Dog Tag Tool) 이야기인데요.





목에 거는 단순한 군벌줄 디자인의 액세서리가 아니라 이 녀석은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는 게 특징입니다. 병뚜껑을 여는 오프너도 됐다가 볼트를 돌리거나 드라이버가 되어 나사를 풀어낼 수도 있도록 한건데요.





티타늄으로 만든 본체에 스테인리스 스틸제 볼 체인으로 완성한 이 군번줄은 유니크한 디자인에 기능성까지 품게 됐는데요. 60달러(61,000원 정도)라는 적잖은 가격이지만 이미 품절 상태더군요.^^


[관련링크 : Prometheusdesignwerx.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