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수경 재배에 대해 우리가 미처 몰랐던 다섯 가지 사실... 인포그래픽 by Hydroponic Micro Farms 본문

N* Life/Health

수경 재배에 대해 우리가 미처 몰랐던 다섯 가지 사실... 인포그래픽 by Hydroponic Micro Farms

라디오키즈 2014. 8. 12. 22:00

일반적으로 식물을 키울 때는 흙에 씨앗을 심는 것으로 시작하죠.
물과 비료, 그리고 관심을 기울이면 시간이 흐름에 따라 이윽고 예쁜 꽃을 피우거나 튼실한 열매를 맺게 될테고요. 하지만 이런 일반적인 재배 방식과는 조금 다른 게 흙 대신 물로 식물을 기르는 수경 재배(Hydroponics, 水耕裁培)입니다. 그 물 안에는 충분한 양분을 넣어 성장을 돕는데요.

요즘은 집안에서도 미니 온실을 수경 재배 형태로 꾸미시는 분들도 많더군요.
아무튼 이 수경 재배에서 우리가 몰랐던 다섯 가지 이야기가 이 인포그래픽에 담겨 있는데요.

Hydroponic Micro Farms가 정리한 이 자료를 보면 꽤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담겨 있습니다.


당신과 내가 몰랐던 수경 재배에 대한 다섯 가지 사실...



- 수경 재배는 흙에서 기르는 전통적인 재배 방식보다 물을 90%나 적게 쓴다.
  물로 키우는 방식이라니 더 많은 물이 쓰일 줄 알았는데 처음부터 반전이더군요.-_-^

- 수경 재배는 흙에서 기르는 것보다 같은 공간에서 4배의 생산성을 보인다.
  수경 재배하면 흙에서 기르는 것보다 대규모로 길러낼 수 없어 생산성이 떨어지는 줄 알았는데 이것도 반전입니다.

- 수경 재배는 흙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수경 재배이니 당연히 그럴거라고 생각하긴 했지만 전혀 쓰지 않아도 길러내는데 문제가 없는 듯 하더군요. 다만 관련 정보를 찾아보니 식물을 지지하도록 하기 위해 자갈 등을 사용하는 경우는 있다고 하네요.

- 수경 재배는 2배 더 빨리 식물을 길러낸다.

  작물의 종류마다 다르다고는 하지만 어떤 종류는 수경 재배 시 두배나 빨리 자란다고 하네요.

- 수경 재배는 제초제나 농약을 사용하지 않는다.

  꽤 흥미롭고 수경 재배를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포인트네요.


물론 이런 내용은 모든 수경 재배 농법에 해당하지 않는 이야기일 수도 있습니다.
작물마다 그 기대 효과가 다를 수도 있을거고요. 하지만 꽤 흥미롭지 않은가요? 전 당장 수경 재배가 달라 보이던데...^^ 수경 재배 역시 만능은 아니겠지만 생각보다 효율적인 그러면서도 건강한 작물을 길러낼 수 있는 유용한 방법 같아서요~


[관련링크 : DailyInfographic.com]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