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코사이클 큐브(EKOCYCLE Cube)... 코카롤라, 윌아이엠와 업사이클링을 고려한 3D 프린터...

본문

  
반응형

폐기물을 재활용해 새로운 물건을 얻어내는 업사이클링(Upcycling)은 단순히 자원을 재활용하는 리사이클링(Recycling)을 넘어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그런 업사이클링과 3D 프린터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요 녀석에게도 아마 분명 관심이 생기실 듯 하네요. 3D 시스템즈가 선보인 큐브 프린터의 콜라보레이션판인 에코사이클 큐브(EKOCYCLE Cube)라는 깜찍한 3D 프린터 말인데요.


3D 프린터 메이커 3D 시스템즈와 코카콜라, 윌아이엠이 만나면...



코카콜라(Coca-Cola)와 윌아이엠(Will.i.am)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친환경 지향의 프린터로 탄생한 이 녀석은 3D 시스템즈의 큐브 3(Cube 3)를 베이스로 우리가 마시고 버리는 PET 병을 재활용한 카트리지를 이용해 무언가 원하는 것을 3D 프린팅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얼핏 거창해 보이는 업사이클링이지만 사실 따지고보면 다소 제한적인 재활용으로 비칠 수도 있습니다.

아니 현실이 그렇죠. 하지만 그런 발상을 상용화하고 뚝심있게 밀고가다보면 더 완성도 높은 업사이클링 지향의 3D 프린터가 나올 수 있지 않을까요? 아직은 조금 부족해 보인다고 해도요.^^;;


[관련링크 : Cubif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