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2015 밀라노 엑스포에 등장할 공기 정화 파사드... 맑은 공기로 숨쉴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가다... 본문

N* Culture/Design

2015 밀라노 엑스포에 등장할 공기 정화 파사드... 맑은 공기로 숨쉴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가다...

라디오키즈 2014.05.26 22:00

일반적이지는 않지만 최근 도시의 공기를 정화한다는 건축물들이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전히 지구는 인구 증가와 도시화가 이어지면서 대도시에는 필연적으로 공기 오염을 비롯해 여러 가지 병폐가 나타나고 있는데요.


나쁜 공기를 스스로 정화해 줄 밀라노 엑스포의 한 파빌리온...


그런 문제에 대응하는 방법의 하나로 건축물 자체를 변신시키고 있는거죠.
이번에 소개할 건축물은 2015년에 열릴 밀라노 엑스포의 전시관 중 하나인데 특수한 공기 정화 시멘트를 이용해 건축물 스스로가 주변의 공기 오염을 잡는 독특한 구조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탈리아의 Nemesi & Partners가 디자인한 이 파빌리온은 외벽 장식에 공기 중의 특정 오염 물질을 붙잡도록 되어 있는 Italcemeti의 특별한 시멘트를 이용한다고 하는데요. 정확한 원리까지는 모르겠지만 공기 정화 시멘트의 80%는 재활용 소재를 통해 만들어진다고 하니 요런 기술이 비용 부담 없이 누구나 쓸 수 있는 일반적인 기술로 자리 잡는다면 도심을 채운 잿빛 건물들이 맑은 공기를 공급하는 마법을 연출하는 날이 올지도 모르겠네요.





아직은 이런 류의 건물들이 극히 시범적으로 만들어지고 있는 것 같지만 언젠가는 대세가 될 날이 오겠죠?

스스로 숨을 쉬면서 주변을 정화시키는 건물과 그 주변에서 좋은 공기를 마실 수 있은 우리의 모습 기대해 봅니다.

참고로 이 건물은 엑스포가 끝난 후에도 계속 자리를 지킬거라고 하네요.^^


[관련링크 : thecreatorsproject.vice.com]


Tag
, , , , , , , , , ,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