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비리오(Moverio) BT-200, 안드로이드 기기와 연동해 작동할 엡손이 선보인 스마트 글래스...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14. 5. 16. 22:00

본문

반응형

구글 글래스를 필두로 손목 시계형 스마트 워치에 이어 진화를 거듭 중인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바로 스마트 글래스인데요. 안경 형태로 새로운 세상을 투사할 스마트 글래스는 아직 스마트 워치보다 제조사는 적지만 그만큼 발전 가능성이 높은 제품군.

프린터로 유명한 엡손(Epson)도 이 시장에 뛰어는 제조사 중 하나.
그들이 최근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 제품이 바로 모비리오(Moverio) BT-200이라는 스마트 글래스입니다.


엡손이 선보인 듀얼 디스플레이 스마트 글래스, 모비리오 BT-200...



1,600달러에 이르는 고가로 판매한 구글 글래스와 달리 비교적 저렴한 699.99달러(72만원 정도)로 선보인 녀석은 일반적인 안경과 유사하게(?) 양쪽 렌즈에 모두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으며 와이파이나 블루투스를 이용해 다양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와 연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디스플레이가 2개인 만큼 3D 이미지나 동영상의 투사도 가능한데 눈앞에 펼쳐지는 화면의 크기는 80인치(960 x 540) 정도로 거대한 편인데 대부분의 HMD와 엇비슷한 방식일테죠. 화면 뒤로 세상이 비치는 시스루 방식이라는 건 확연히 다르지만요.



이 외에도 전면 카메라와 모션 센서, 돌비 디지털 플러스를 내장하고 있고 안드로이드 기반의 컨트롤러에는 터치 트랙패드와 32GB 마이크로SDHC 카드 슬롯 등을 탑재해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약속하고 있는데요. 대중의 관심을 끌어낼 수 있을지 부터가 후발 주자인 엡손이 안고 있는 커다란 숙제이긴 하지만 스마트 글래스가 조금씩 주목 받고 있는 만큼 좋은 평가를 받는 제품이길 기대해 봅니다.


[관련링크 : epson.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