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야마하 리뷰] 어딘지 탄탄해 보이는 첫인상, 야마하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NX-P100 개봉기... 본문

N* Tech/Device

[야마하 리뷰] 어딘지 탄탄해 보이는 첫인상, 야마하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NX-P100 개봉기...

라디오키즈 2014. 1. 16. 07:00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야마하(Yamaha)하면 음향기기를 떠올리시는 분들이 적잖을 겁니다.

그만큼 오랫동안 다양한 음향기기를 만들어 왔는데요. 최근에 자그마한 블루투스 스피커를 하나 선보였더군요.

NX-P100이란 이름을 하고 있는 이 녀석은 작은 만큼 강화된 휴대성으로 '휴대용'이라는 꼬리표를 달고 있는데요. 이 녀석 위드블로그 체험단을 통해 잠시 써보고 있습니다.


생활 방수도 된다는 깜찍한 블루투스 스피커 개봉기...


제가 써보고 있는 건 겨자색이라고 해야 할까요? 야마하의 공식 컬러명은 캐주얼 그린이지만 개인적은 느낌은 연한 겨자색에 가까운 그 녀석이죠. 이번 글엔 개봉기 위주로 정리해 볼 예정이니 쭉 함께 하시죠.




우선 상자부터 가볍게 살펴볼까요?
캐주얼 그린 색상을 그래도 적용한 상자에는 요렇게 본인의 정체를 잘 드러내는 문구들이 가득합니다. 블루투스 로고와 물방울이 튕기는 정도에는 의연하게 대처한다는 방수 표시 같은 것들이요.



뒤에도 NFC 연결을 비롯해 못다한 이야기들을 아이콘과 함께 정리해두고 있고요.



포장 상자를 조심스럽게(체험단이라서 늘 조심스럽습니다.) 열어보니 역시 초록색 포장을 휘감은 NX-P100이 놓여있네요. 재밌는 건 설명서나 품질보증서 같은 것들이 포장상자 뚜껑 밑에 들어있다는 건데요.



보통은 본체 근처나 밑에 서류는 깔아두는만큼 일반적인 형태는 아니지만 꼼꼼히 설명서와 보증서 등을 챙겨 넣었더군요. 야마하 코리아의 연락처 등도 물론 잘 표기되어 있고요.




몇장의 문서를 -_- 가볍게 옆으로 제쳐두고 본격적인 개봉을 이어가 봅니다.

스피커 본체만큼 큼직한 검은색 종이 상자에는 무엇이 들어있을까요?



예상하신 분도 있겠지만 충전을 위한 어댑터와 USB 케이블, 오디오 케이블 같은 참으로 친숙한 삼총사가 등장해주더군요. 그거 말고는 특별한 게 없습니다.



즉, 구성품은 스피커 본체와 충전을 위한 어댑터와 USB 케이블, 오디오 연결을 돕는 3.5mm 오디오 케이블이 전부.

아. 거기에 설명서와 보증서 등이 함께 첨부되어 있다고 해야겠네요.^^



이게 온전히 모습을 드러낸 NX-P100의 외형인데요.
전반적인 모습은 길다란 육면체를 잘 깎아놓은 듯 한데요. 각 모서리를 둥글둥글하게 처리했고 양쪽에 방수를 위한 캡을 단단히 두르고 있어 가벼우면서도 탄탄한 느낌을 전해줍니다.





상단에는 전원 버튼, 통화 버튼, 볼륨 조절 버튼이 각각 자리잡고 있고 작동이나 충전 상태를 알려주는 램프도 하나 앙증맞게 자리하고 있고요. 옆에 NFC 로고가 있는 곳에서 NFC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을 가져다 대면 페어링도 간단히 도와주니 블루투스가 혹시 낯선 이들에겐 편리할지도요~(-_- NFC까지 낯서시다면 드릴 말씀은 없...)




측면엔 든든한 방수캡을 씌워놓았는데 여길 벗기면 USB 단자, 오디오 단자 등 NX-P100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단자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방수를 위해선 늘 잘 잠궈두는 거 잊지 마셔야 할 듯.

좀 더 세부적인 이야기는 다음 리뷰에 마무리하기로 하고 개봉기와 간단한 외관 소개는 이렇게 정리할게요.

aptX도 지원해서 인지 들려주는 소리도 제 귀에는 괜찮게 들리던데 그 부분은 좀 더 써보고 상세히 말씀드립죠. 혹 NX-P100에 대해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등으로 문의 남겨주세요. 힘 닿는데까지 확인해 볼게요.^^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