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웃도어 브랜드 퀘차와 아코스가 손잡고 만든 프랑스산 IP54 러기드폰... Quechua Phone...

본문

반응형

아웃도어가 대세가 되면서 국내에서도 다양한 해외 브랜드를 만나는게 어색하지 않은데요.
딱히 아웃도어에 관심이 없는 제겐 좀 낯선 프랑스의 브랜드 퀘차(Quechua, 정확한 발음은 케추아에 가까울 것 같은데...)가 마찬가지로 프랑스 제조사인 아코스(Archos)와 함께 자신들의 특징을 잘 드러낸 스마트폰을 새롭게 선보였더군요.




낯설게만 느껴지는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의 러기드폰...


국내에선 전혀 소개된 적이 없어서 낯설기만 하지만 등산이나 캠핑,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에겐 잘 어울릴만한 녀석이죠. 방진, 방수, 내충격 등 IP54 수준의 튼튼함에 포인트를 둔 아웃도어용 스마트폰이니까요.





물론 아웃도어용 혹은 러기드를 지향하는 모델답게 전반적인 스펙은 바닥 수준입니다.
5인치 디스플레이와 1.2GHz 쿼드 코어 프로세서, 500만 화소 카메라, 1GB 램, 4GB 저장 공간,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등 무엇하나 맘에 드는 부분이 없죠. 그나마 3,500mAh의 상대적으로 엄청난 배터리는 혹여 산에서 실종이 되더라도 오래 버티겠다 정도의 위안은 주지만 애초에 전화가 걸린다면 바로 탈출할테니 최악의 경우 통화권 이탈 시 스마트폰의 지도에라도 의지해 위기를 벗어날 수 있겠다 정도의 최소한의 안전장치 느낌이랄까요~





참고로 이 녀석은 230유로(33만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될거라고 하는데요.
험한 환경에서 쓸만한 저렴한 녀석을 찾는 이들에겐 그나마 어느 정도 효용이 있을 듯 하지만 딱 거기까지라는 게 아쉽긴 하네요. 여러 가지로 욕심을 내지않고 튼튼함 자체로만 승부를 보려는 녀석이니 어쩔 수 없겠지만요~^^;;


[관련링크 : Wearemobians.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