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여름 극장가를 흔드는 영화들.
우리는 그런 대작들을 흔히 블록버스터라고 부르는데요. 빠르면 5월께 찾아와 갈퀴로 돈을 긁어대는 영화들에 우리는 쉽게 열광하곤 하죠. 소위 물량과 비주얼을 아낌없이 투자한 영화들이다보니 일단 시각적으로 즐거운 작품들이 많으니까요. 덤으로 재미까지 있다면 기꺼이 돈을 들여 극장에서 줄을 서는데요.
그렇다보니 블록버스터들의 수익은 늘 우리에게 화제가 됩니다.
이 영화는 얼마나 사람이 들었는지 흥행 순위는 어떤지 꼭 체크할려고 하지 않아도 체크하게 되는 뭐 그런... 올 여름에도 수많은 작품들이 그렇게 극장에서 우리의 주머니를 털어갔는데요.
이 인포그래픽은 그렇게 올 여름, 미국을 중심으로 전세계에서 흥행 순위에 올랐던 작품들에 대한 통계입니다.
미국내 흥행과 전세계 흥행을 합쳐서 정리된 흥행 수익. 예상대로 아이언맨 3가 1위에 올랐군요. 의외로 2위는 슈퍼배드 2, 3위는 분노의 질주: 더 맥시멈이 올랐네요.
재밌는 건 보통 이런 자료는 승자의 기록만 담는데 비해 흥행에 참패한 작품들도 함께 기록되어 있다는 건데요. 미국내 순위긴 하지만 -_- 론레인저와 R.I.P.D., 퍼시픽림 등 기대작의 흥행 실패가 더 아쉽군요. 그나마 퍼시픽림은 해외 시장에서 선방하면서 결과적으로 세계 순위 탑10에 올랐지만 론레인저는 저주받은 명작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초라한 뒷모습을 보이고 말았죠.
...아무튼 우리나라에서 흥행한 작품들이 전세계에서도 마찬가지로 성과를 낸것도 있고 그렇지 않았던 것도 있으니 영화 흥행 순위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관련링크 : Slashfilm.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