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영화 vs 책, 같은 작품 다른 평점... 승자는 어느 쪽이었을까...? 인포그래픽 by Lovereading 본문

N* Culture/Movie

영화 vs 책, 같은 작품 다른 평점... 승자는 어느 쪽이었을까...? 인포그래픽 by Lovereading

라디오키즈 2013.12.09 20:00

원작을 가진 영화들이 넘쳐나는 요즘입니다.
영화 산업 자체가 많은 비용을 투자해 성공을 베팅하는 체제가 되면서 될성부른 영화, 즉 성공적인 원작이 있는 이야기를 이용해 영화를 만드는 게 일상적인 일이 됐거든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성공적인 원작이 성공적인 영화와 수익, 아니 평가를 받아내지는 못하는 게 사실이죠.

설령 흥행에는 성공했다고 해도 독자와 관객의 평가는 냉정한 법. 여기 원작을 가진 영화들에 대한 인포그래픽이 있습니다. 영화와 원작 소설에 대한 독자와 관객의 평가를 비교한 자료인데요.



영화와 책, 그 둘의 은밀한 점수 비교...



익히 알고 있던 유명한 작품들.
예컨대 헝거 게임이나 호빗 시리즈, 레미제라불, 슬럼독 밀리어네어 같은 작품들이 흥미롭게 원작과 대립하는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대체로 평가는 원작 소설쪽이 높았다는 걸 아실 수 있을 겁니다.

그나마 소셜 네트워크, 슬럼독 밀리어네어, 어톤먼트, 브로크백 마운틴, 밀리언 달러 베이비, 반지의 제왕, 쉰들러 리스트 같은 일부 영화만 원작보다 낫다는 평가를 받았을뿐 대체로 원작 소설들이 더 나은 평가를 받았으니까요. 총 58중에서 영화가 승리한 건 고작 19편.

자. 그럼 여러분이 보신 원작 소설과 영화의 비교는 어느 쪽이 더 나았었는지 기억을 돌이켜 보시죠.^^ 


[관련링크 : Visual.ly]


Tag
, , , , , , , , , , , , ,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