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 vs 책, 같은 작품 다른 평점... 승자는 어느 쪽이었을까...? 인포그래픽 by Lovereading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원작을 가진 영화들이 넘쳐나는 요즘입니다.
영화 산업 자체가 많은 비용을 투자해 성공을 베팅하는 체제가 되면서 될성부른 영화, 즉 성공적인 원작이 있는 이야기를 이용해 영화를 만드는 게 일상적인 일이 됐거든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성공적인 원작이 성공적인 영화와 수익, 아니 평가를 받아내지는 못하는 게 사실이죠.

설령 흥행에는 성공했다고 해도 독자와 관객의 평가는 냉정한 법. 여기 원작을 가진 영화들에 대한 인포그래픽이 있습니다. 영화와 원작 소설에 대한 독자와 관객의 평가를 비교한 자료인데요.



영화와 책, 그 둘의 은밀한 점수 비교...



익히 알고 있던 유명한 작품들.
예컨대 헝거 게임이나 호빗 시리즈, 레미제라불, 슬럼독 밀리어네어 같은 작품들이 흥미롭게 원작과 대립하는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대체로 평가는 원작 소설쪽이 높았다는 걸 아실 수 있을 겁니다.

그나마 소셜 네트워크, 슬럼독 밀리어네어, 어톤먼트, 브로크백 마운틴, 밀리언 달러 베이비, 반지의 제왕, 쉰들러 리스트 같은 일부 영화만 원작보다 낫다는 평가를 받았을뿐 대체로 원작 소설들이 더 나은 평가를 받았으니까요. 총 58중에서 영화가 승리한 건 고작 19편.

자. 그럼 여러분이 보신 원작 소설과 영화의 비교는 어느 쪽이 더 나았었는지 기억을 돌이켜 보시죠.^^ 


[관련링크 : Visual.ly]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