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루투스의 한계를 돌파하기 위해 와이파이를 꺼내들다... 무선 와이파이 스피커 로키(ROCKI)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2013. 12. 12. 07:38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같은 스마트 디바이스가 많아지면서 관련 주변기기는 하루가 멀다하고 등장하고 있습니다.

저마다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더해 경쟁 모델대비 이런저런 차별화 포인트들을 소개하고 있고요. 하지만 모두 성공하는 건 아니죠.^^ 어떤 녀석은 성공이라는 이름의 달콤한 보상을 얻지만 또 다른 아이디어는 대중의 관심조차 받지못한체 조용히 사라져가는데요.



번거로운 블루투스의 약점을 보완한 와이파이 스피커...



이 와이파이 스피커는 과연 성공이란 보상을 얻어낼 수 있을까요?
사진 속 조막만한 스피커의 이름은 로키(ROCKI), 익숙한 무선 방식이긴 하지만 대중화에선 아직 조금은 애매한 포지션인 블루투스를 대신해 훨씬 대중적인 와이파이를 이용해 더 쉽고 쾌적하게 무선으로 음악을 스트리밍하겠다는 제품인데요.





무선랜을 이용해 음악을 편리하게 전하겠다는 이 아이디어는 여러 개의 스피커, 여러 방에서 다수의 사용자가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는 편의성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MP3, FLAC, WAV, AIFF 등의 포맷을 802.11b/g/n을 통해 전파하는 이 작은 스피커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뿐 아니라 HTML 5에 대응하는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배터리가 900mAh에 불과하지만 소리 재생 하나에만 최적화되어 있을테니 나름 오래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요?



킥스타터를 통해 5만 달러의 목표 투자금액을 가볍게 끌어낸 아이디어이니 이젠 완성도있게 출시되는 것만 바라면 되겠네요.^^ 정말 쓸만할지는 그 즈음에 확인할 수 있을테니까요.


[관련링크 : Kickstarter.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