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피스젯 리뷰] 다재다능 표현이 잘 어울리는 녀석,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13. 10. 21. 07:30

본문

반응형

스마트는 더 이상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에 국한된 키워드는 아니죠.
요즘은 왠만한 제품은 다 스마트란 표현을 달고 있을 정도로 일반적인 것이 되고 있으니까요. 그래서일까요? 스마트 복합기라는 이름으로 한창 판매 중인 HP의 오피스젯 프로 X576dw를 만났을 때도 이 낯익은 키워드와 다시 만나게 됐는데요.



오피스젯 프로는 스마트란 키워드를 다기능과 유무선 사용 환경 등의 편의성에 포커스를 맞춰 개선한 제품이라는 콘셉트로 잡았더군요. 일단 일반적인 업무용 '복합기'가 그렇듯 오피스젯 프로가 제공하는 기능은 꽤 많습니다. 인쇄, 복사, 스캔, 팩스 같은 복합기의 기본기에 더해 디지털 전송과 USB 드라이브 등에 직접 접근하거나 유무선 랜 환경에 접속해 인터넷을 연계하거나 모바일과 연동한 HP ePrint 등의 편리한 사용성을 더해 꽤 많은 기능을 제공한다는 거죠.



잉크젯이지만 레이저보다 더 빠른 반전 속도...




헌데 그런 다기능에 앞서 개인적으로 오피스젯 프로를 대단하다고 느낀 건 빠른 프린팅 속도 때문이었습니다. 최근의 복합기들이 속도전을 펼치는 게 그리 낯설지는 않습니다만 보통 이런 수준의 업무용 복합기는 빠른 속도를 위해 레이저 방식을 기반으로 하는 것과 달리 이 녀석은 잉크젯 방식을 택했더라고요.

물론 잉크젯 방식을 택했음에도 이 녀석은 속도가 엄청납니다.
일반적인 프린터라면 레이저 방식이 잉크젯 방식보다 빠른게 일반적이지만 새롭게 적용된 HP 페이지와이드(HP PageWide)라는 기술을 바탕으로 오피스젯 프로는 빠르기로 유명한 컬러 레이저 프린터보다도 2배 빠른 프린팅 속도와 페이지당 출력 비용도 50% 정도 저렴해지는 비범한 변화를 일으켰다고 합니다. 덕분에 기존 제품에 비해 쾌적하고 저렴하게 완성도 높은 컬러 프린팅이 가능해진거죠.




소량 출력을 하는 개인용 프린터라도 부담스러운게 프린팅 비용을 대표되는 유지 비용인데 하물며 업무용이면 오죽하겠어요. 한꺼번에 수십, 수백장의 프린팅을 하는 경우가 왕왕 있는 업무용 복합기가 가져야 할 미덕을 가지고 있다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스마트해진 셈이죠.^^

물론 출력 속도 뿐 아니라 결과물이 보여준 출력 품질도 만족스러웠는데요.
이 맛에 정품 잉크를 쓰는 걸테지만 빠른 문서 출력 속도와 함께 깔끔한 품질도 눈에 띄었습니다. 


편리한 조작성과 소프트웨어를 비롯한 지원도...




또 네트워크와 연계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도 이 녀석의 특징인데요.
기본으로 제공하는 e프린트는 출력할 문서를 이메일로 보낸 후 바로 프린팅하는 기능으로 스마트폰으로 이메일의 내용을 출력하거나 할때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데요. 이 기능을 이용하려면 eprintcenter.com에 가입 후 받은 코드를 입력해 활성화해야 하니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또 스마트폰을 이용한 사용을 돕기 위해 HP ePrint라는 앱이 스토어에서 제공되고 있으니  오피스젯 프로를 사용하신다면 꼭 설치한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이 녀석이 가진 장점은 많은데요.
큼직한 컬러 터치스크린은 인쇄, 복사, 스캔, 팩스 등의 다양한 기능을 직관적인 터치 인터페이스로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깔끔한 UI와 편의성 높은 디자인까지 마음에 들더라고요. 몇년전에 써봤던 HP의 프린터와 닮은 듯 그러면서도 개선된 모습을 보였고요. 터치 스크린이라는 사용 환경을 고려해 최종 메뉴까지 가는 경로를 줄여주려는 특유의 메뉴 구조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업계를 이끄는 제조사 답게 제공되는 소프트웨어의 품질도 뛰어난데요.
드라이버 하나도 맥부터 윈도우까지 각 버전 별로, 다양한 언어로 제공하고 있으며 드라이버 외의 소프트웨어와 유틸리티, 펌웨어까지(최신 버전이 10월 14일 버전일 정도로 따끈~) 발빠르게 공급하면서 사후 지원이라는 측면에서도 1위 브랜드다운 충실함이 엿보이더군요. 복합기 정도 되면 초기 뿐 아니라 이후 지속적으로 안정적으로 써야 하는 게 중요한 덕목이다보니 이렇게 사후 지원에 관련된 부분도 제품 구입 시 꼭 따져봐야 하는 항목인데 A/S 뿐 아니라 소프트웨어적인 지원도 놓치면 안되겠죠.


다재다능을 넘어 스마트한 선택이 될...


이렇듯 다양한 기능과 든든한 사후 지원, 그리고 빠른 속도와 상대적으로 적은 유지비는 오피스젯 프로 X576dw를 경쟁 제품 대비 돋보이게 하는데요.




80만원 대에 달하는 가격은 가정용으로는 분명히 부담스럽고 과한 느낌이 없지 않지만 작은 오피스나 일반 사무실에서 범용으로 쓸 복합기를 찾고 계셨다면 오피스젯 프로는 제법 괜찮은 선택이 되어줄 겁니다. 두루두루 미덕을 가지고 있는 녀석이니까요. 사실 저는 사용해본 기간 자체가 그리 길지 않았던 터라 장시간 써본다면 또 다른 생각을 가지게 될지도 모르겠지만 일단 첫 인상도 좋았고 사용 기간 동안 만족스럽게 써봤는데요.



다른 분들에게는 어떤 감흥을 전해줄지 모르겠네요.^^

부디 저 만큼 만족하시면서 쓰시면 좋겠습니다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