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운동 하나를 할때도 자신의 몸 상태를 체크하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장비들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운동 효과부터 처음에 세웠던 목표에 얼마나 다가섰는지 등을 알려주는 똑똑한 녀석들이기 때문이죠.
아마 이 장비도 그렇게 사람들이 건강에 각별한 관심을 쏟고 있기에 출시된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재밌는 건 이 제품은 노리는 포인트가 앞서 등장했던 녀석들과 조금은 다르다는 건데요. 운동 상태를 측정해주는 센서들이 대개 손목에 차던 것과 달리 루모백(LUMOback)은 센서가 내장된 벨트를 허리에 차도록 되어 있습니다.
자세 센서답게 하는 일도 운동량 측정 같은 게 아니라 벨트를 두르고 있는 사용자의 자세가 바른지 그래서 허리 건강에 무리가 갈만한 행동은 하지 않는지 등을 체크한다는 것도 독특하고요. 물론 이렇게 수집된 정보를 보여주고 관리하는데는 아이폰, 아이패드 등이 활용되는데요.
요즘은 장시간 의자에 앉아서 일하는 경우가 많아 자세가 좋지 않으면 쉽게 피로해질 뿐 아니라 건강 자체를 헤칠 수도 있는터라 이런 센서로 자세를 체크해주고 바른 자세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건 제법 흥미롭네요. 바른 자세가 중요하다는 건 알지만 오랜동안 몸에 벤 나쁜 자세로 허리 통증이나 다른 문제가 있었다면 이런 제품의 사용도 고려해 봄직하고요. 루모백은 149.95달러(17만원 정도)로 허리 사이즈별로 판매 중입니다.^^
[관련링크 : LUMOback.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