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EARLY* by 라디오키즈

은밀한 통화도 무리없다...?! 통화에 '집착'하는 투박한 스마트워치, 핫(HOT)... 본문

N* Tech/Device

은밀한 통화도 무리없다...?! 통화에 '집착'하는 투박한 스마트워치, 핫(HOT)...

라디오키즈 2013. 8. 20. 14:00

하루가 멀다하고 새로운 스마트워치들이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실제로 출시가 된 제품은 극히 적고 콘셉트 단계이거나 시장의 반응을 보는 정도의 시도가 대부분이지만 저마다 새로운 특색을 더해 시장 공략을 준비하는 업체들이 줄을 서고 있는데요.



핫한 스마트워치는 통화도 남다르다...


PHTL이 킥스타터를 통해 선보인 왠지 뜨거울 것 같은 (HOT)이라는 이 손목시계도 남다른 특징으로 스마트워치 시장을 공략할 준비에 한창입니다.



1.26인치 E-잉크 디스플레이에 블루투스 4.0, 가속도계 등을 적용한 핫은 외형만 보면 약간은 투박한 흑백 손목시계처럼 보이지만 이래뵈도 통화 기능과 메시징 기능 등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동해서 돌아가기도 하고 독립적으로도 간단한 앱까지 돌아가는 스마트워치로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이 녀석이 눈길을 끄는 건 이 독특한 통화 기능.
손을 가볍게 오무려 귀에 대고 이야기를 하면 적당히 스피커폰의 소리를 증폭해줘 마치 휴대전화로 통화하듯 선명하게 통화가 가능하다는 거죠.



이 외에도 제스처를 통한 편리한 컨트롤 등 어딘지 투박하긴 해도 아이디어는 인정을 받은 듯 한데요. 실제로 킥스타터에서 벌써 희망 투자금의 3배 넘게 펀딩에 성공했더라고요. 가격이 169달러(19만원 정도) 임에도 경쟁력이 충분할 듯 하다는 얘기겠죠.






베이직, 엣지, 클래식, 커브의 4종으로 준비 중인 핫이 시장에 출시된 후에도 지금의 관심이 이어질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통화에 특화된 신개념 스마트워치 핫는 아직 열심히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관련링크 : Kickstarter.com]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