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EARLY* by 라디오키즈

혼자가 아닌 온가족이 함께 타는 태양광 자동차를 꿈꾸다... STE의 스텔라... 본문

N* Tech/Science

혼자가 아닌 온가족이 함께 타는 태양광 자동차를 꿈꾸다... STE의 스텔라...

라디오키즈 2013. 7. 11. 07:30

무더위와 강렬한 태양이 우리를 지치게 하는 여름이지만 강렬한 태양이 더 없이 반가울 사람들이 있습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태양에서 에너지를 얻어 화석 연료에 의한 환경 파괴와 온난화와 맞설 방법들을 고민하는 사람들 얘긴데요.



온가족이 함께 탈 수 있는 태양광 자동차...





사진 속 태양광 자동차도 그런 꿈이 담긴 제품 중 하나일텐데요.
솔라 팀 아인트호벤(Solar Team Eindhoven/STE)라는 이름의 네덜란드 대학팀이 선보인 이 태양광 자동차 스텔라(Stella)는 그동안 익숙하게 만났던 태양광 자동차와 닮은 듯 다른 녀석입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얼핏 비치는 내부 모습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이 태양광 자동차는 1~2인용이 아니라 4명까지 탈 수 있다는 건데요. 그게 뭐 대수냐 싶으시겠지만 아직은 대중화 단계가 아니다보니 태양광 자동차는 보통 1인용으로 만들어지곤 했습니다. 그만큼 날렵한 느낌을 주긴했지만 일반적인 가족용 자동차의 느낌을 주지는 못했는데요.




경량 탄소 섬유와 알루미늄 같은 소재, 독특한 디자인까지 이 녀석도 아직은 대중화까지 갈길이 먼 미래형 자동차이긴 하지만 늘 효율만 고민하던 태양광 자동차에서 공간과 승차 인원을 고민했다는게 인상적이네요.



참고로 이 자동차는 호주를 배경으로 전세계의 대학팀들이 경쟁하는 태양광 자동차 대회에 출전한 작품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앞으로도 이런 도전이 계속되어 누구나 태양광의 무한한 에너지를 쉽게 활용해 도심을 누빌 날이 당겨졌으면 좋겠네요.


최근 셰일 가스 열풍 등으로 자연스레 화석 연료에 기대는 분위기로 흐르고 있지만 이럴때일수록 대체 에너지 개발에 좀 더 열심히여야 하지 않을까 싶다는 사견을 덧붙이며 소개를 마칩니다.^^


[관련링크 : Solarteameindhoven.nl]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