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인치 720P(1280 x 720) 디스플레이와 미디어텍의 1.2GHz 쿼드 코어 프로세서 MT6589, 1GB 램, 4GB 저장공간, 안드로이드 4.2 젤리빈. 그런데 카메라만은 후면이 1,800만 화소, 전면은 무려 800만 화소 수준인 오버스펙의 기괴한 모델.
우리에겐 낯설기만 한 태국의 스마트폰, i-모바일의 IQ XA란 모델 이야기입니다.
소니의 1,800만 화소 BSI 센서를 탑재한 이 모델은 그 범상찮은 카메라 구성이 제일 먼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고화소 = 고품질'이라는 등식이 깨진지 꽤 시간이 흘렀음에도 초고화소 카메라폰으로 스스로를 규정하고 있는데요. 전반적인 사양이 뛰어난 편이 아닌지라 카메라를 제외하면 눈에 띄는 스펙이나 디자인이 아니라는게 아쉽지만 8,990바트(34만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으로 언락폰을 판매하고 있다는 점은 제법 매력적일지도요.
제품 자체는 매력이 살짝 아쉽지만 제품 사진을 보아하니 라인(LINE) 아이콘이 눈에 띄는군요. 일본부터 동남아까지 1.5억 사용자를 확보했다는 LINE의 경쟁력이 엉뚱한 곳에서 확인되는 느낌이랄까요. 국내에선 상대적으로 인기가 높지 않지만 왓츠앱이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스카이프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는 게 어디 쉬운 일인가요~ㅎㅎ 역시 라인이네요.
[관련링크 : Digitalnext.wordpress.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