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찬 페달 밟기로 스마트폰을 달리게 한다... 자전거용 발전기, 시바 사이클 아톰
자전거에서 전기를 만드는 건 그리 낯설지는 않죠.
페달을 밟아 밤을 밝히며 달리는 자전거의 모습은 어렸을때부터 지금까지 익숙한 모습이니까요. 그래서일까요? 자전거로 만드는 전기를 활용하려는 아이디어는 계속되는 것 같습니다.
사진 속 시바 사이클 아톰(The Siva Cycle Atom)이란 초경량 발전기 역시 고런 아이템인데요. 현재 킥스타터에서 소셜 펀딩을 받고 있는 이 제품은 자전거용 고효율 발전기이자 충전식 배터리팩을 함께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Aaron Latzke와 David Delcourt라는 두 엔지니어가 주도하고 있는 프로젝트죠.
아직 목표로한 투자금을 다 모으지는 못했지만 친환경 콘셉트에 충실한 자전거라는 이동수단에 늘 휴대하고 다니는 스마트 디바이스의 사용 시간을 연장해줄 준비된 발전기와 추가 배터리라는 콘셉트는 제법 매력적이지 않나요?^^
[관련링크 : Kickstarter.com]
댓글 영역
저 역시 이 제품이 나오면 사게 될지 의문입니다. 집에서 잠깐 충전하는 것으로 자전거를 이용한 충전량을 채울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실용성이 정말 좋고 대용량을 채울 수 있다면 얘기는 달라지겠지요.
그들의 성공을 기원해 봅니다.
좋은 글 감사 드려요.
하지만 누군가에겐 제법 유용할 제품일테죠. 그런 점이 더 눈에 가는 것 같은데 좋은 성과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듣기론 국내에도 비슷한 콘셉트의 제품들이 있다는데... 고 녀석들도 사랑받는 제품이 됐으면 하고요.
댓글 감사합니다.
1300ma로는 현 갤3도 충전 못시키것같은데..
최소 5000미리정도는 되야 하는데 아직 멀었군요...
그건 그렇고 유니콘님을 만족시키기엔 아직 멀었다는 얘기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