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힘찬 페달 밟기로 스마트폰을 달리게 한다... 자전거용 발전기, 시바 사이클 아톰

본문

반응형

자전거에서 전기를 만드는 건 그리 낯설지는 않죠.
페달을 밟아 밤을 밝히며 달리는 자전거의 모습은 어렸을때부터 지금까지 익숙한 모습이니까요. 그래서일까요? 자전거로 만드는 전기를 활용하려는 아이디어는 계속되는 것 같습니다.


자전거 페달로 만든 전기로 스마트폰을 충전한다...


사진 속 시바 사이클 아톰(The Siva Cycle Atom)이란 초경량 발전기 역시 고런 아이템인데요. 현재 킥스타터에서 소셜 펀딩을 받고 있는 이 제품은 자전거용 고효율 발전기이자 충전식 배터리팩을 함께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Aaron Latzke와 David Delcourt라는 두 엔지니어가 주도하고 있는 프로젝트죠.





페달을 밝아 만든 전기를 배터리팩에 충전한 다음 스마트폰을 비롯한 다양한 휴대용 디바이스에 연결해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려주겠다는 건데요. 배터리 용량이 1,300mAh로 그리 넉넉하지 않다는 게 아쉽지만 자전거를 즐겨타는 활동적인 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져볼만한 아이템이 아닌가 싶네요.




아직 목표로한 투자금을 다 모으지는 못했지만 친환경 콘셉트에 충실한 자전거라는 이동수단에 늘 휴대하고 다니는 스마트 디바이스의 사용 시간을 연장해줄 준비된 발전기와 추가 배터리라는 콘셉트는 제법 매력적이지 않나요?^^


[관련링크 : Kickstarter.com]


반응형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3.05.08 08:53
    젊은이의 상상력, 벤처 기업가의 무한 도전은 분명 좋은 것 같습니다. 제품이 잘 팔릴지 모르지만 과감히 도전하는 용기가 그들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 이 제품이 나오면 사게 될지 의문입니다. 집에서 잠깐 충전하는 것으로 자전거를 이용한 충전량을 채울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실용성이 정말 좋고 대용량을 채울 수 있다면 얘기는 달라지겠지요.

    그들의 성공을 기원해 봅니다.

    좋은 글 감사 드려요.
    • 프로필 사진
      2013.05.08 12:33 신고
      아마도 누구에게나 다 필요한 제품은 아닐 겁니다.
      하지만 누군가에겐 제법 유용할 제품일테죠. 그런 점이 더 눈에 가는 것 같은데 좋은 성과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듣기론 국내에도 비슷한 콘셉트의 제품들이 있다는데... 고 녀석들도 사랑받는 제품이 됐으면 하고요.
      댓글 감사합니다.
  • 프로필 사진
    2014.09.05 02:06
    나는 잔차족의 한사람으로 꼭필요한 제품인데..
    1300ma로는 현 갤3도 충전 못시키것같은데..
    최소 5000미리정도는 되야 하는데 아직 멀었군요...
    • 프로필 사진
      2014.09.05 09:32 신고
      요게 작년에 알려진 녀석이니 올해는 더 나은 제품들이 나와있지 않을까요?^^ 제가 자출족이 아니라서 비슷한 제품이 시중에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의외로 이미 마니아들 사이에선 팔리고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측만 해볼 뿐입니다.

      그건 그렇고 유니콘님을 만족시키기엔 아직 멀었다는 얘기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