넉넉한 자본금 덕분에 넉넉하게 사무실을 연 경우도 있겠지만 더 많은 경우 공간 활용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적지 않을텐데요. 그렇게 넉넉하지 못한 공간을 가지고 사무실을 운영하고 계신다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이런 아이디어는 어떨까요?
...=_= 일단 만만찮은 비용이 추가로 들어갈 수도 있을 듯 하지만요.
테일러 앤 밀러 아키텍처 앤 디자인(Taylor and Miller Architecture and Design)이 제안한 축소형 사무실은 필요에 따라 공간의 확장과 축소가 가능한 독특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사무실에 긴 레일을 깔아놓고 그 레일 위에 책상과 서랍 등을 모듈화한 캐비닛을 비치하는데 이 캐비닛에는 손잡이가 달려있죠. 손잡이를 돌리는 것에 따라 캐비닛들이 앞뒤로 움직여 공간을 만들게 되는거고요.
결과는 이렇게 확장과 축소가 가능한 인상적인 캐비닛형 사무실인건데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렇게 바꾸는데 만만찮은 비용이 들어갈테고 또 공간을 늘렸다 줄이는 게 그리 일상적으로 할 것들이 아니라서 어찌보면 실용적인 느낌이 아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디어에는 시선이 머무네요~@_@/
[관련링크 : Architizer.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