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들의 컴퓨터 사용이 걱정되세요? 안드로이드 기반의 데스크탑 PC, MiiPC...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2013. 4. 2. 14: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스마트폰과 컴퓨터에 빠져사는 아이들.
하지만 많은 부모들은 아이들이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뭘하는 모르고 있죠. 그렇기에 불안감도 가지고 있고요. 언론에서 하루가 다르게 스마트폰과 컴퓨터의 유해성이나 부각시키면서 그런 불안감을 부풀리니 오죽하겠어요.-_-


하지만 그렇게 걱정이 앞선다고 해도 아이들의 PC 사용을 컨트롤하는 건 어려운 일입니다. PC나 스마트폰에 대한 이해가 어느 정도 있다해도요. 그래서겠죠. 부모 세대를 위해 아이들의 컴퓨터 사용을 제한할 수 있는 여러가지 서비스나 디바이스 나오고 있는게... 



아이들의 PC 사용이 걱정된다면, 이 PC로...





사진 속 자그마한 데스크탑 PC 역시 그런 제품 중 하나인데요.
킥스타터를 통해 투자금 마련에 성공한 이 녀석의 이름은 미PC(MiiPC). 우리가 익숙하게 쓰는 윈도우가 아닌 안드로이드 기반의 데스크탑 PC라는 게 이 녀석의 특이점인데요. 안드로이드라고는 해도 키보드나 마우스, 모니터나 TV 등에 쉽게 연결할 수 있으니 일반적인 PC의 그것처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4.2 젤리빈 기반이니 만큼 윈도우와는 다르겠지만 아이들이 학습용이나 간단한 게임, 웹서핑용으로 활용하기엔 무리가 없는데다 부모에겐 아이의 PC 사용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고마운 서비스라는 게 제조사인 제로데스크탑(ZeroDesktop)의 전략인데요.





별도로 제공되는 모바일앱을 통하면 아이가 지금 하고 있는 것을 모니터링하는 건 물론 딴짓하는 걸 원격으로 차단할 있다니 아이들보다 부모님이 좋아할 만한 아이템인거죠. 안드로이드 기기라서인지 1.2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 1GB 메모리, 4GB 저장공간 등 사양 자체는 그리 뛰어나지 않지만 적당한 스펙과 적당한 사용성이라면 부모들의 지갑과 아이들의 호기심을 적절히 만족시킬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관련링크 : Kickstarter.com]


반응형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3.04.02 18:17
    와...괜찮네요.

    아이를 둔 집에는 참 괜찮을 것 같네요.
    (아직 결혼을 안해서...;; 한참전...이야기)
    • 프로필 사진
      2013.04.02 23:42 신고
      ^^ 저도 당장은 필요 없을 아이템입니다.ㅎㅎ
      하지만 하나부터 열까지 자녀 걱정에 밤을 새우시는 부모라면 관심이 있을 아이템입죠.
  • 프로필 사진
    2013.04.05 01:45
    저는 개인적으로 PC와 연결해서 미디어(영화) 서버로 사용해볼 생각입니다.. ^^
    • 프로필 사진
      2013.04.05 15:30 신고
      흠. 그렇게 쓰시는데도 크게 문제는 없겠지만 저 녀석이 코덱 지원이 얼마나 훌륭할지 모르겠네요.^^;; MX 플레이어 하나면 큰 고민이 없을 것 같긴 하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