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계시는 것처럼 구글은 안드로이드 말고 크롬이란 운영체제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선 안드로이드를 크롬북이라는 노트북을 위해 크롬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양동작전을 전개하고 있는 건데요.
...잘 나가는 안드로이드에 비해 크롬은 갈길이 멀다는 느낌을 새삼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 있네요. 넷북이라는 형태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크롬이 아닌 안드로이드 4.0을 메인 운영체제로 하는 넷북 고노트의 존재.
ERGO Electronics가 선보인 고노트(GoNote) GNT10은 10인치(1024 x 600) 터치 스크린에 다소 생소하지만 Rockchip의 1.2GHz RK2918 프로세서, 1GB DDR3, 8GB 저장공간, 30만 화소 웹캠, 9,000mAh 배터리 등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무게가 채 1kg이 안되는 970g에 외형은 넷북의 그것이지만 이런 구성이다보니 터치 스크린과 쿼티 키패드를 함께 탑재한 태블릿 PC와 다르지 않은 느낌인데요.;;
제조사는 프리로드된 오피스 프로그램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내세워 업무나 교육용으로 쓰기에도 손색이 없다며 제품을 홍보하고 있는데요. 화면을 직접 터치하거나 키보드로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구성한 모습이나 이미 흘러 넘치도록 많은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등에 업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교육용 시장을 노려보겠다는 복안이 아닌가 싶네요.
딱히 눈에 띄는 매력이 있는 건 아니지만 크롬북의 열세가 새삼 눈에 띄는 안드로이드 변종 넷북. 설마 줄줄이 출시되는 건 아니겠죠?
[관련링크 : ERGOelectronics.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