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그네틱 키보드 커버로 콘텐츠 생산까지 고려한... 아코스의 태블릿 PC 101 XS...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태블릿 PC 불모지라는 국내에서도 태블릿 PC 사용이 꾸준히 늘어나고는 있습니다만 주 용도는 여전히 콘텐츠 소비인데요. 처음부터 콘텐츠의 생산보다는 소비에 최적화된 태블릿 PC였지만 소비 만으로 노트북 등 전통의 강자와 싸우기는 쉽지 않겠죠.






키보드 독이었다가 디스플레이 커버였다가...


최근엔 본격 포스트 PC 시대를 맞아 노트북 등과 맞서기 위한 태블릿 PC의 변신이 두드러지고 있는데요. 사진 속 태블릿 PC인 프랑스 메이커 아코스(Archos)Archos 101 XS란 모델도 그런 모델 중 하나입니다.





이 녀석이 눈에 확 들어오는 건 처음부터 문서 작성 등에 도움을 주기 위한 키보드 독을 탑재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11월쯤 시장에 출시될 녀석은 OMAP 4470 프로세서와 16GB의 저장장치, 블루투스 4.0 등을 지원하며 1280 x 800의 10.1인치 디스플레이에 평소에는 화면을 보호하는 커버였다가 필요에 따라 키보드 독으로 변신시킬 수 있는 확장형 아이템을 추가하고 있더군요.





소위 마그네틱 커버 보드라고 부르는 이 아이템을 통해 노트북과 유사한 쿼티 키패드를 제공하겠다는 게 아코스의 복안. 일단 아이디어 자체는 충분히 돋보인다고 하겠는데요.


많이는 아니더라도 늘어날 무게와 일반 노트북의 키감과는 또 다를 키감이 걱정이긴 하지만 저 아이디어 하나만으로도 태블릿 PC가 걸어가야 할 길을 나름의 방법으로 제시하고 있는 것 같아 눈길이 가네요~ 참고로 이 녀석의 가격은 400달러(45만원 정도) 선이라고 합니다.^^


[관련링크 : engadget.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