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EARLY* by 라디오키즈

데이터로 말하는 팬들을 위해 데이터를 보여줄 스포츠로 진화... 아디다스 미코치 본문

N* Tech/Device

데이터로 말하는 팬들을 위해 데이터를 보여줄 스포츠로 진화... 아디다스 미코치

라디오키즈 2012. 8. 7. 20:00

스포츠가 단순한 운동을 넘어 산업으로 거듭나면서 스포츠를 바라보는 대중의 관심도 달라지고 있죠. 단순한 팬심을 넘어 전문가 뺨치게 게임과 선수들을 분석하게 됐는데요.

그 뒤에는 수많은 데이터들이 있습니다.
기록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새로운 정확한 예측을 내놓기 위해 직감에 의존하기 보다 복잡하게 얽힌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는 건데요.



스포츠에서 나오는 데이터를 유난히 좋아하신다면 이제 챙겨보셔야할 정보가 더 늘어날지도 모르겠습니다. 얼마 안있어 TV 중계를 보면서도 다양한 데이터를 받아볼 수 있게 될지 모르니까요.



실시간 데이터를 쌓아줄 센서의 발전...




사진 속 아이템은 아디다스가 선보인 미코치(micoach)라는 솔루션인데요.

그라운드를 누비는 선수가 입는 옷 안에 플레이어 셀(Player Cell)이란 통합 센서를 장착하면 다양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전달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데이터 수집을 위한 각종 센서가 그 안에 탑재되어 있는 건 물론이고요.




덕분에 심장 박동수부터 속도, 가속도 등 다양한 선수들의 동적인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는게 가능해진거죠. 수집된 데이터는 아무래도 선수 자신이나 코치나 감독에게 최상의 정보겠지만 이 데이터가 일반인들에게 예를 들어 TV로 중계되는 스포츠 경기를 보는 이들에게 제공된다면 게임 안에 더 깊이 빠져들 수 있지 않을까요?


이제 막 본격적으로 일부 경기에서 사용되기 시작했지만 숫자로 스포츠를 읽는 이들에겐 제법 흥미로운 아이템이 아닐까 싶네요.^^


[관련링크 : Gizmodo.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