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전자의 기대주 갤럭시 S3의 내밀한 내부를 탐구하는 간단 분해기... by ifixit

본문

  
반응형

얼마전 국내 예약 판매일자가 알려진 삼성전자의 기대주 갤럭시 S3.
국내에선 이제서야 판매일자가 잡혔지만 해외 시장에선 엄청난 선주문량과 함께 발매를 시작했는데요. 해외 흥행몰이 만큼이나 궁금할 갤럭시 S3의 내부가 최근 ifixit을 통해 공개됐습니다.

전문수리업체답게 깔끔한 분해와 설명으로 갤럭시 SIII의 면면을 소개했는데요.

살짝쿵 살펴보실까요?



갤럭시 S3의 내부가 궁금했다면...


갤럭시 S2를 잇는 흥행 예정작 갤럭시 S3는 S2 때도 그랬지만 국가별로 사양이 조금씩 다릅니다.
LTE냐 3G냐를 필두로 이통사의 요구에 맞춰 그때그때 조금씩 다른 사양이 달라지는 건데요. 이번에 분해된 녀석은 3G를 지원하는 쿼드 코어 모델입니다.



주요 사양은 4.8인치(1280 x 720)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 삼성전자가 직접 만든 1.4GHz 엑시노스 쿼드 코어 프로세서, 아이폰 4S와 같은 센서를 적용했다는 800만 화소 카메라, 2,100mAh 배터리 등입니다. 최신예 기종다운 탄탄함이 엿보이죠.



암튼 뒤를 까보면 이렇게 SIM 카드와 microSD 카드, 배터리를 꽂을 수 있는데요.
배터리의 경우 NFC에 대응해 삼성전자가 자랑하는 단말간 무선 데이터 통신 기능인 S-빔을 지원하죠. 



하얀색 외피가 벗겨지면서 내부가 점점 더 드러나는데요.
일단 생각보다 오밀조밀하면서도 깔끔하게 잘 정리된 내부가 눈길을 끄네요.



청록색 메인보드 위에는 엑시노스 4412 프로세서와 1GB DDR2 메모리 등의 주요 부품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부품이 장착되어 있지만 우리가 모두 알아야 하는 건 아니니 넘어가시죠~ 혹 궁금하시다면 관련 링크를 참고하시고요.



베젤을 줄였다는 이야기 만큼이나 얇아보이는 베젤에 코닝의 고릴라 글래스 2를 더했다는 디스플레이죠. 그만큼 흠 없이 오래 쓸수 있어야 할텐데 국내 버전도 잘 나오겠죠?



그렇게 각각의 주요 부품이 분해된 모습인데요.
전면 디스플레이까지 세밀하게 분해하진 않아 생각보다 사진이 적지만 그래도 갤럭시 S3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관심있게 보실만한 사진들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니 찬찬히 살펴보시죠.^^


[관련링크 : ifixit.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