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EARLY* by 라디오키즈

더 인간적이고, 아름답고, 강렬하게... 내게 반응하는 휴먼폰 삼성 갤럭시 S3 공개... 본문

N* Tech/Device

더 인간적이고, 아름답고, 강렬하게... 내게 반응하는 휴먼폰 삼성 갤럭시 S3 공개...

라디오키즈 2012. 5. 4. 08:12

드디어 2012년 상반기를 화려하게 장식할 끝판 왕이 등장했습니다.
아이폰과 경쟁은 여전히 뜨겁지만 안드로이드폰 시장에선 패왕의 자리에 오른지 오래인 삼성전자의 차세대 슈퍼폰 갤럭시 S3(Galaxy S III). 이역만리 런던에서 언팩 행사를 통해 모습을 드러낸 녀석은 감성 경험을 극대화했다는 설명처럼 매끄러운 디자인에서부터 남다른 감성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베일 벗은 휴먼폰, 갤럭시 S3...



끝까지 베일에 쌓여있던 디자인도 그렇지만 사실 갤럭시 S3에 대중이 기대했던 부분은 사양이 아닐까 싶습니다. 슈퍼폰이란 별명처럼 삼성전자의 얼굴 마담으로 강렬한 퍼포먼스로 각인된 전통을 이어 등장한 갤럭시 S3이고 보니 어떤 사양을 자랑할지 관심이 집중됐었는데요.




일단 머리가 될 프로세서는 삼성전자가 직접 만드는 쿼드 코어 프로세서 엑시노스 4 쿼드를 달고 있고 4.8인치에 이르는 HD 슈퍼 AMOLED(1280 x 720) 디스플레이에 800만 화소 카메라,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2100mAh 배터리 등으로 무장하고 있는데요. 그동안 꾸준히 제기된 소문 속 사양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입니다.



시장의 기대에 발맞춰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트레이드 마크가 된 HD 슈퍼 아몰레드와 넉넉해진 배터리로 퍼포먼스를 높이고 있죠. 또 셔터렉이 거의 없는 제로 셔터 랙(Zero Shutter Lag)을 제공하는 800만 화소 카메라로 사진 찍는 재미를 더 높여줄 듯 합니다. 하지만 이런 사양으로만 갤럭시 S3를 평가할 수는 없겠죠. 삼성전자 역시 그런 하드웨어 만으로 스마트폰 전쟁에 나서는 우를 범하진 않았으니까요.



하드웨어 이외의 차별화 포인트는...




그렇게 경쟁사와 차별화를 꾀하기 위해 삼성전자가 준비한 차별화 포인트 몇가지를 살펴보면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건 인간과의 상호 교감을 높이기 위해 준비했다는 신기능 들인데요.


얼굴을 인식해서 락을 풀어주는 언락을 넘어 얼굴을 인식해 화면을 눕힐지 세울지 결정하는 스마트 로테이션(Smart Rotation)이나 화면 밝기를 눈을 뜨고 있는지 감고 있는지를 파악해 조절해 준다는 스마트 스테이(Smart Stay) 등이 그런 기능들이죠. 덕분에 누워서 봐도 폰을 이리저리 돌리지 않아도 되고 또 보다가 잠이 들어도 알아서 화면이 꺼지는 등 부지불식간에 내 몸과 대화를 나누는 스마트폰을 만나게 될 듯 합니다.



또 문자 메시지를 받았을때 스마트폰에 귀를 대면 알아서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어주거나 음성 인식 기능으로 말하듯이 통화나 사진 촬영 등을 할 수 있는 S-보이스(S-Voice) 같은 기능도 추가됐다고 하는데요.



새삼 시리의 영향력이 대단하다는게 느껴지네요. 갤럭시 S3와 함께 등장한 경쟁사의 안드로이드폰들도 하나같이 음성 인식에 기반한 음성 명령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니까요. 그건 그렇고 완성도가 어느 정도일지 궁금하군요.



이 외에도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 제공되던 안드로이드 빔을 뛰어넘는 S-빔(S-Beam)이란 무선 전송 기능도 포함되었는데 이 녀석을 이용하면 MP3 파일은 2초 이내에 1GB의 고용량 파일도 3분 만에 단말간 전송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또 올쉐어에 기반한 올쉐어 캐스트(AllShare Cast)나 올쉐어 플레이(AllShare Play)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와의 공유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요.



국내 출시가 더 빨라졌으면...




더 탄탄해진 하드웨어에 얹혀진 다양한 차별화 기능들까지 여기까지만 보면 기대감이 커지는데요. 안타깝게도 국내에서 갤럭시 S3를 만나는 건 조금 늦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국가에 따라 3G와 LTE 모델로 나뉘어 출시되는 글로벌 모델답게 5월말 유럽에서 가장 먼저 출시된다고 언급한 걸 보면 국내는 4G LTE를 지원하는 모델로 출시하면서 상대적으로 출시시기가 늦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ㅠ_ㅠ



당분간은 국내 출시 모델의 정확한 사양이나 출시일에 미정이란 안타까운 딱지가 붙겠지만 빨리 온전한 모습을 드러냈으면 좋겠네요. 쟁쟁한 경쟁자들이 동시에 출전을 준비하고 있으니 멋진 승부를 벌여주길 기대해봐야 겠어요~


[관련링크 : Samsung.com]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