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EARLY* by 라디오키즈

파나소닉이 내놓은 145인치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8K 초고해상도는 좋다지만... 본문

N* Tech/Device

파나소닉이 내놓은 145인치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8K 초고해상도는 좋다지만...

라디오키즈 2012.05.09 20:00

...그렇구나. 이 녀석이 필요하면 단순히 저렴해지길 기다릴게 아니라 집을 넓혀야 하는구나.
파나소닉이 NHK와 함께 선보인 차세대 TV 방송 서비스용 슈퍼 하이비전(SHV)을 보면서 느낀 첫 느낌은 기술적인 성과가 아닌 현실의 벽이었던 것같습니다.




이 만큼 커다란 디스플레이를 집에 두려면...


자. 그럼 우선 그렇게 현실과의 괴리를 느끼게 한 신형 디스플레이를 살펴볼까요?
무려 145인치의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 소위 PDP를 선보인 파나소닉. 이 녀석은 단순히 화면만 큰게 아니라 해상도도 엄청납니다.


1920 x 1080, 소위 1080P라고도 풀 HD라고도 부르는 현재의 TV 해상도의 16배에 이르는 7680 x 4320에 달하는 초고해상도를 자랑하거든요. 그래서 8K라고 불리고 있죠. 거기에 16 : 9 화면비와 초당 60 프레임을 자랑하는 이 대화면 디스플레이. 물론 화면이 넓다보니 DPI는 상대적으로 작은 60.77 밖에 안되지만 저 규모감에 압도되지 않을 이들이 얼마나 될까요.





국내의 경우 아직 4K도 준비 중일 정도고 방송사들 역시 초고해상도 방송에 관심이 덜한 듯 하지만 일본의 NHK를 비롯해 런던올림픽을 계기로 4K급의 고화질 방송을 시도하려는 영국 방송사들의 사례를 생각하면 국내도 첫걸음이 더딜 뿐 곧 초고해상도 방송을 송출할 날이 올텐데요.



과연 그때 제 거실의 한벽을 채울만한 디스플레이를 들일 수 있을까요?
큰 화면보다는 고해상도 화면을 선호하는 편이지만 대화면 TV는 남성의 로망이니 만큼 다소 과한 145인치가 아닌 7~80인치 제품은 들여놓고자 부던히 애를 쓰지 않을런지. 허나 일단 제 집부터가 그렇게 준비되지 않을 것 같은 씁쓸한 예언이...;;


[관련링크 : Panasonic.co.jp]


Tag
, , , , , , , , , , , ,


3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