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극심한 전력난에 빠진 일본, 일본 최대의 태양광 PV 발전 시스템을 만든다...

N* Tech/Science

by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12. 4. 17. 20:31

본문

반응형

지난해 동일본 대지진의 여파로 씻을 수 없는 원전 피해를 입고 있는 일본.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는 그리고 그 끝을 알 수없는 방사능 피해 뿐 아니라 당장의 전력난에도 시달리고 있는데요. 올해도 계속될 전력난에 그들의 대책이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탈원전을 부르짓는 시장 분위기에 따라 대체 에너지를 찾기 위한 연구와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죠.



탈원전을 향한 일본의 준비...?!


이미지 속 태양광 발전소 역시 일본이 준비 중인 플랜 중 하나가 될텐데요.
쿄세라와 IHI, 미즈호 기업은행 등 일본의 기업들이 연합해서 구축하려고 하는 일본 최대의 PV 발전시스템이라고 하네요.



가고시마에 들어선다는 이 발전소에는 29만개의 태양광 패널이 장치되고 이들이 만들어내는 전력은 최대 70MW. 그 정도면 22,000가구에 전기를 공급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고효율의 실리콘 PV 전지 모듈을 채용해서 바다 옆에 구축할 계획이라고 하는군요. 또 이 정도 규모면 전기 생산 뿐 아니라 년간 25,000톤 정도의 이산화탄소 절감 효과도 있다고 하니 이래저래 많은 걸 기대하고 있겠죠.



허나 걱정되는 건 역시 일본이라면 필연적으로 우려를 자아내는 지진에 의한 해일 피해.
이 녀석이 지어진 후라도 부디 그런 일이 없어야 할텐데요. 아무튼 일본이 공식적으로 탈원전을 선언한 건 아닌듯 하지만 대체 에너지 개발 자체는 늘리겠다고 한만큼 이런 프로젝트가 앞으로도 계속 쏟아지지 않을까 싶네요~^^


[관련링크 : Techon.nikkeibp.co.jp]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