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건 태블릿 PC건 기존의 PC와는 또 다른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모바일 시대.
광고 시장도 예외는 아니죠. 유료 어플리케이션이 없지는 않지만 소위 프리미엄
(Freemium)이라 불리는 광고 기반의 무료 어플리케이션이 대세가 되어가면서 모바일 광고는 전에 없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가히 폭발적인 모바일 광고의 성장...
이 인포그래픽만 봐도 그런 시장 상황이 확 와닿으실거 같은데요.
inneractive가 정리한 인포그래픽은 매년 2월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MWC를 기준으로 해서 지난 1년의 모바일 광고 성장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놓고 있습니다.
지난 1년 동안 모바일 광고 클릭은 7배, 수익도 5배나 늘었고 광고비로 기업들이 쓰는 금액도 4.6배나 늘었다고 하니 예상대로 폭발적인 성장을 해왔군요. 올 MWC를 기점으로 또 다른 한해를 열어갈 모바일 광고 시장이 내년엔 또 어떤 성과를 보여줄지 모르겠지만 이런 성과를 돌아보면 올해에도 전력질주하고자 하는 이들이 더 늘겄같죠?^^
[관련링크 : Gigaom.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