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앱 리뷰] 손끝에서 시작되는 스마트 라이프, 그 출발점은 Daum 앱...

N* Tech/IT Service

by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11. 4. 6. 14:00

본문

반응형
PC 시대에서 스마트폰 시대로 넘어오면서 PC를 호령하던 포털 업체들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분주하다. 저마다 특색있는 어플리케이션을 내놓기도하고 차별화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Daum은 스마트폰 최고의 지도 서비스라는 'Daum 지도'와 재밌는 동영상을 만날 수 있는 'tv팟', 그리고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무료통화앱 '마이피플'까지 강력한 어플리케이션들을 출시하고 있다.


Daum 서비스의 시작...


모르긴해도 지금 쓰고 있는 아이폰에 그들의 앱이 하나도 안 깔려 있는 사람을 없을듯. 그만큼 대중의 지지를 받는 앱들인데...


이번엔 그런 앱들의 시작이랄 수 있는 앱을 소개할까 한다.
바로 Start of Daum이랄 수 있는 Daum 앱이 그 주인공. 이 녀석은 포털 Daum의 얼굴이자 하나의 앱에서 Daum의 다양한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PC에서 다음을 써왔다면 단번에 적응할 수 있는 서비스들을 품었다는 얘기.


한메일을 읽고 카페에 들르고 요즘에 업데이트된 친구 소식을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고 각각의 앱을 바로 실행해 이용할 수도 있다. 하지만 정말 재밌는 건 여러 검색 기능들. 특히 음성 검색이나 음악 검색 등은 활용방법에 따라 다양한 재미를 던져준다.


요즘에야 빈도가 줄어들었지만 지인들과 만나면 꼭 한번쯤 해보게되는 음성 검색과 음악 검색. 아직 허밍 만으로 딱 맞는 곡을 찾아주는데는 종종 실패도 하지만 딱 맞는 결과를 보여주면 검색한 내가 더 으쓱하게 되는 것 같다. 머릿속에 맴돌던 멜로디가 어떤 곡이었는지 확인하게되는 시원함은 기본이고~


나의 Daum 앱 활용법...



허나 개인적인 사용 빈도로 보면 약속 장소를 찾아갈때 교통편과 최단 거리 노선을 확인하게 도와주는 Daum 지도의 사용성이 훨씬 높다. 워낙 지하로만 다니다보니 버스 노선을 이용할때는 이런 도움이 없으면 헤매기 일쑤.ㅠㅠ


그렇게 교통 수단에 오른 후에는 자연스레 미디어다음의 뉴스를 읽기 시작한다.
간단히 주요 이슈를 확인하는데는 이만큼 유용한 시간도 없기 때문인데 종종 만화속 세상의 만화를 챙겨보는 것도 요체크.


허나 워낙 다양한 서비스가 모여있으니 아마 활용법도 천차만별일듯 하다.
누군가는 미즈넷과 아고라 글읽기에 매진할지도 모르고 주가 확인이나 카페에 들를지도 모를일.


활용할수록 스마트해진다...


너나할 것없이 스마트폰을 쓰지만 그럴수록 정말 스마트한게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이 깊어가는 것 같다. 아예 강의를 받기도 한다니.-_-;; 허나 스마트라는 단어에 집착하기보다는 재밌게 또 유용하게 활용하는게 진짜 스마트한 삶이 아닐지.


그런 의미에서 Daum 앱은 PC에서 경험한 익숙함을 스마트폰으로 자연스레 옮기는 한편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유용한 서비스를 담은 종합선물세트 같은 어플리케이션이다.

넘쳐나는 수십만개의 어플리케이션에서 무엇을 설치해야 할지 고민된다면 아무런 걱정없이 설치해 볼만한 앱, 바로 Daum 앱이다.

[관련링크 : iTunes.apple.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