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vs 안드로이드폰, 인터넷 속도는 안드로이드가 더 빠르다...?!

N* Tech/IT Service

by 라디오키즈 2011. 4. 4. 07:03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반응형
눈이 돌아갈 만큼 매끈한 UI와 빠른 반응속도라면 역시 아이폰의 전매특허.
안드로이드가 꾸준히 추격하고 있지만 대중은 아직 그 추격의 결과물 보다는 과거의 차이를 기억한다. 하지만 안드로이드가 2.1 → 2.2 → 2.3으로 빠르게 업그레이드하고 있는 것처럼 서서히 성과를 내고 있는데...


웹서핑 속도 경쟁, 승자는...


지금 소개하려는 데이터 역시 그런 안드로이드의 진화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iOS 4.3과 안드로이드 2.3 운영체제를 탑재한 양 스마트폰 간의 인터넷 속도 테스트 결과로 말이다.


Blaze.io가 무려 1,000개의 웹사이트에서 45,000여개의 웹페이지를 각 플랫폼의 단말로 로딩하면서 직접 비교한 것으로 이번 테스트는 양쪽 모두 최신예라 부를 수 있는 운영체제와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다. 둘다 임베드 브라우저를 비교한 것으로 모바일 전용 페이지와 일반 웹사이트를 함께 비교한 것이라고 한다.

결과는 안드로이드의 우세승.
전반적인 페이지 속도 로딩 속도면에서 안드로이드가 전체의 84%에서 더 빠른 로딩을 보여 16%에서 빠른 로딩을 보였던 아이폰을 압도했다.


개별 페이지 로딩도 안드로이드쪽이 아이폰보다 짧았다.
안드로이드 2.3이 2.144초였던 반면 아이폰 4.3은 그보다 52% 느린 3.254초를 기록한 것. 1초 내외의 차이이니 사실 그리 큰 차이라고 말하긴 어렵지만 차이는 차이~^^;;


재밌는 건 양쪽 모두 최신예이며 자바 스크립트 엔진을 개선했다고 공언하고 있음에도 이전보다 빠르지 않았다는 것이다. 특히 아이폰은 SunSiper 검사에서 예상과 다른 결과를 보였는데...-_-;; 아이폰 4.2가 10,303,9였던 반면 아이폰 4.3은 3,978.9. 안드로이드는 2.2가 5,840.7, 안드로이드 2.3이 4,257.2였다고 한다.


모바일 전용 페이지와 일반 페이지의 로딩 타임 비교에서도 안드로이드의 승~
그래프가 말해주듯 안드로이드는 모바일과 일반 페이지간 차이도 적고 더 빨랐다고 한다.


실제로도 안드로이드가 빨랐다...


더 자세한 내용은 Blaze.io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해당 포스트에는 이미 수백개의 댓글이 붙어 있어 플랫폼 간의 경쟁을 흥미롭게 지켜보고 있는 세계 네티즌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소개한 데이터는 모두 Blaze.io가 확인한 결과이지만 실제로 넥서스 S와 아이폰 4를 사용하는 입장에서 느낀 모바일 브라우저의 웹서핑 속도는 안드로이드쪽의 승리였다!!

여전히 많은 이들이 아이폰의 모바일 웹브라우징이 빠르다고 생각하고 있을지 모르지만 그런 통념이 어느새 뒤집혔다는 다시 말해 아이폰이 모든 면에서 뛰어날 수 없다는 걸 새삼 느끼게한 사례로 기억해도 좋을듯~^^

[관련링크 : Blaze.io]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