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제가 찍어 블로그에 올린 사진이 고등학교 교과서에 실린답니다...>.</ 본문

N* Kidz

제가 찍어 블로그에 올린 사진이 고등학교 교과서에 실린답니다...>.</

라디오키즈 2011. 3. 22. 07:09
지난 주 한통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뭐 이메일이야 스팸을 제외하고도 여러통을 매일 받고 있으니 특이할게 없었지만 제목이 제 눈길을 사로 잡더군요.

'(주)교학사 교과서개발부입니다.'라는 제목이었거든요.
아니 교학사에서 왜? 교과서개발부에서 내게 무슨 볼일이 있을까? 그런 곳에서도 블로거 간담회 같은 걸 하나... 뭐 이런 생각으로 메일을 열었습니다.

헌데 그 안의 내용이 완전히 제 생각의 범주를 뛰어넘는 것이더군요.


편지의 내용은 무려 제가 찍었던 사진을 '교과서'에 실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교과서 그것도 고등학교 사회 교과서라니~~>.<
어떤 사진인가해서 첨부된 파일을 보니 신촌역을 찍은 정말 단순한(?) 풍경사진이더군요.


보시다시피 전혀 특별할게 없는 사진이죠.
3년이나 된 사진이지만 지금이나 그때나 사진실력이 달라지지 않은 느낌이네요.ㅎ
참고로 이 사진은 제가 6번째로 준비했던 영화 모임때 찍었던 거였습니다.


글쎄 어떤 글의 자료로 이 사진이 사용될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이런 경험 자체가 낯설다보니 정말 신선하고 두근거리네요. 저 기뻐해야 하는게 맞겠죠? 얼마나 될지 모를 저작권료가 문제가 아니라 전국의 수많은 고등학생들이 스치듯이라도 제가 찍은 사진을 교과서에서 만난다고 생각하니 흐뭇해집니다.

이걸 기념해서라도 오랜만에 블로거 영화 모임 한번 준비해볼까봐요.
어느새 방문자수도 1,200만도 넘겼겠다. 교과서에 사진도 실렸겠다~~^^

2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