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당신이 직접 뽑는 게임의 역사... 스미소니언 The Art of Video Games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세계적인 자연사 박물관인 스미소니언이 비디오 게임 역사 40년을 돌아볼 수 있는 전시회를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The Art of Video Games'라는 이름의 이 전시가 눈길을 끄는 건 전시품목 선정에 대중의 관심을 반영하겠다는 아이디어 때문.


즉 온라인 투표를 통해 많이 지지를 받은 게임들을 주로 전시하겠다는 건데 준비된 사이트를 통해 이메일 주소만 등록하면 간단한 투표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먼 미국에서 열릴 전시회를 직접 참관한다는게 쉽진 않겠지만 추억 속의 명작 게임들이 스미소니언이 뽑아놓은 후보작에 들어있는지 확인하고 그 게임에 기꺼이 한표를 던져줄 수는 있으니 직접 참여해 보시라.


참고로 각각의 투표는 시대와 플랫폼별, 장르별로 나뉘어 있다.
이를테면 8비트 시대(8-BIT)를 선택하면 코모도어64, NES, SEGA 마스터시스템 등으로 출시된 게임의 리스트가 나오고 여기서 각 장르별로 한표씩을 던져줄 수 있는 구조란 얘기다.





위의 게임들은 내가 한표씩 던져준 게임들이며 이 외에도 스페이스 인베이더, 팩맨, 동키콩, 슈퍼마리오, 애프터버너 등 여러 게임에 한표씩 던져줬다. 오랜만에 추억의 게임을 마주하니 묘한 감흥이 밀려오는 아침~^^;;

[관련링크 : Artofvideogames.org]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