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소녀시대, 임요환과 함께 대중 속으로... 인텔의 새로운 마케팅... 본문

N* Culture/TV

소녀시대, 임요환과 함께 대중 속으로... 인텔의 새로운 마케팅...

라디오키즈 2011. 1. 13. 21:03
인텔이라고 하면 우리에게 더 없이 가까우면서도 왠지 멀게 느껴지는 기업이다.
지금 앉아있는 책상 앞이나 가방 속에도 인텔의 CPU를 탑재한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이 있을텐데도 프로세서와 같은 부품을 만들다보니 대중보다는 컴퓨터에 관심을 가진 이들에게만 익숙한 느낌이 없잖다는 얘기.


우리가 공기처럼 사용하는 인터넷과 게임 등을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컴퓨터의 머리가 되는 프로세서를 만드는 세계 최대의 기업 인텔. 최근 그런 인텔이 좀 더 대중 속에 가까이 다가서기 위한 프로모션에 나섰다.

컴퓨터 안에 들어가는 부품이다보니 그간은 주로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광고에 함께 노출되는 다소 소극적인 형태로 광고를 했던 이들이 대중이 이해하기 쉬운 코드를 꺼내든 것.


소녀시대, 임요환, 인텔의 조합...


이번 프로모션에서 제일 눈에 들어오는 건 다름아닌 소녀시대와 임요환이다.
한국과 일본은 물론 아시아권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소녀시대와 대한민국 e스포츠의 아이콘이랄 수 있는 임요환을 내세워 인텔의 강력한 프로세서와 성능을 홍보할 예정이라고 한다.


특히 소녀시대는 국내 뿐 아니라 아시아 전반에서 인텔을 알리는 모델로서 활약하게 될거라고 하는데 인텔 뮤직 비디오도 만들었다고 한다. 어떤 내용의 뮤직비디오일지는 모르겠지만 듣자니 인텔이라거나 코어 프로세서 등 노골적인 홍보성 메시지는 담겨있지 않은 멋진 작품이라니  소녀시대의 팬이라면 더 기대해도 좋을듯하다.


한편 임요환도 인텔과 게임 시장을 정조준하고 함께 움직이기 시작했는데...
최근 스타크래프트 2로 전향하며 새로운 도전에 나선 그를 인텔이 후원한다는 얘기. 사실 게임 자체가 강력한 컴퓨팅 파워를 필요로 하다보니 새로운 프로세서의 등장은 게임 시장에 변화를 줬고 인텔 역시 e스포츠 경기장을 운영하면서 직간접적으로 게임 시장에 영향력을 행사해오던 걸 이제 좀 더 대중에게 드러내게 된 것이다.


2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위해...


인텔은 새롭게 출시되는 2세대 코어 프로세서와 함께 그들을 전면에 내세울 계획이다.
다음 주 화요일에 가지는 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발표회에서 임요환의 스페셜 매치, 소녀시대의 공연 등을 준비해 인텔과 그들의 만남을 블로거들 앞에 알릴 준비를 하고 있다는 얘기다.

참고로 이번에 등장한 2세대 코어 프로세서는 샌디브릿지라 불리며 32nm 공정에서 만들어지는 제품으로 프로세서 코어와 그래픽 코어를 CPU 안에 온전히 통합한 모델. 그만큼 저전력과 저발열에 2.0 버전의 터보 부스트와 스마트 멀티태스킹, 빌트-인 비주얼 등을 통해 더 쾌적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는 녀석이다.

다시 한번 소켓이 바뀌면서 업그레이드를 하려면 메인보드까지 교체해야 한다는 점이 걸리지만 새로운 제품을 구입하려는 이들에겐 분명 좋은 선택이 될듯하다. 거기에 코어 프로세서를 홍보할 소녀시대의 아이템까지 함께 제공된다면...

과거 소녀시대 브로마이드를 샀더니 치킨이 왔다는 굽네 치킨의 마케팅 신화가 프로세서 시장에서도 재연될지 모르겠다.^^;;


참고로 오늘까지 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발표회의 참가자를 신청받고 있으니 임요환의 스페셜 매치나 소녀시대의 공연, 아니 무엇보다 2세대 코어 프로세서에 관심이 있다면 응모해보길 권하는 바이다.

2세대 코어 프로세서 홍보의 첨병으로 내세운 소녀시대와 임요환이 얼마나 힘을 발휘할지는 지켜봐야겠지만 아시아 전역을 상대로 진행되는 프로모션인 만큼 성공적인 결과를 이뤄내길 빌어본다. 인텔도 그렇지만 소녀시대의 팬으로써도~~ㅎ

9 Comments
댓글쓰기 폼